청주시 아동복지관 합동소방훈련 실시
상태바
청주시 아동복지관 합동소방훈련 실시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7.06.1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주시 아동복지관 합동소방훈련 실시
[시사매거진]청주시 아동복지관 및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자위소방대와 청주서부소방서 남부119안전센터는 16일 청주시아동복지관에서 직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재발생 시 초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청주시아동복지관 1층에 있는 아동발달지원실에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119화재신고, 화재상황 전파, 인명대피, 중요물품 반출, 소화기와 소화전을 이용한 초기 화재진압, 소방차와 합동 화재진압, 피해복구 등 자위소방대의 임무와 역할을 분담해 훈련을 진행했다.

또한 6월 15일 전직원을 대상으로 화재발생 즉시 소화기 사용을 통한 초기 진화의 중요성은 물론, 소화기의 사용방법, 사용 시 주의사항에 대해 사전교육을 실시하고, 예행연습을 실시하는 등 훈련에 내실을 기했다.

한편, 이번 훈련은 청주서부소방서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화재로 인한 소중한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고, 자위소방대의 소방 관리체계 확립 및 유사시 신속한 비상상황대처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추진했다.

시 관계자는 “런던 고층 아파트 화재발생 사건에서와 같이 화재가 발생할 경우 돌이킬 수 없는 피해가 발생하니 만큼, 화재예방과 초동대처가 매우 중요하며 이번 합동 소방훈련처럼 지속적인 훈련으로 대처능력을 키워야 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