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여름휴가, 농촌교육농장으로 여행을 떠나요!
상태바
신나는 여름휴가, 농촌교육농장으로 여행을 떠나요!
  • 김옥경 부장
  • 승인 2017.06.1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친환경 농업체험교육’ 참여자 모집
▲ 친환경 농업체험 교육
[시사매거진] 남양주시는 야외활동을 즐기기 좋은 6월을 맞이해 농업 현장에서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친환경 농업체험 교육’에 참여할 소비자 단체를 모집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남양주 농업체험 교육농장에서 진행되며 농업활동에 관심이 있는 관내·외 소비자 단체(회원 30∼40명 기준)라면 남양주시청 홈페이지(www.nyj.go.kr)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선착순 접수 마감되며, 신청 단체는 주제별 특성화된 농장을 선택해 친환경 농산물 수확 및 가공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게 된다.

현재 남양주시에는 농촌진흥청의 농촌 교육농장 품질인증을 받은 13개의 농장을 비롯해 계절마다 다양한 작물을 재배, 수확, 가공 체험 할 수 있는 교육농장들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우수 농장들을 활용해 현재 관내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와 농장을 연결해주는 ‘1학교1농장 교육과정 연계학습’과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시행에 따른 ‘농업 진로탐색 농심체험학교’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올 상반기에만 이미 1,600여명의 학생들이 농업체험 교육농장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농업활동을 체험하며 이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었다.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 이근향 담당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우리시 우수한 농업체험 교육농장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한다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자연친화적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기타 농업체험 교육신청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031-590-4553)으로 연락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