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학관 최초 성인대상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시행

국립대구과학관에서 진행한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은 국내 5개 국립과학관 중 최초 시도한 성인 대상 교육으로 지난 4월 홈페이지 예약이 조기 마감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은바 있다.
이번 교육은 지난 4월 말부터 6월 중순까지 7주 간 진행됐으며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소프트웨어 교육의 중요성과 이에 대비하는 방법, Small Basic 활용 코딩 교육 등 성인들이 직접 배워 활용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특히, 컴퓨터와 소프트웨어를 잘 모르는 성인들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초급반 위주로 수업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국립대구과학관 성인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담당자는 “이번 교육은 성인들이 참가하기 힘든 평일 오전 시간대에 진행됐음에도 불구하고 예상보다 많은 성인들의 관심을 받았다”며 “제1기 성인 소프트웨어코딩교육 수료생 배출을 기점으로 더욱 많은 성인들이 차기 교육에 참여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소프트웨어 코딩에 관심있는 대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제2기 성인 대상 소프트웨어 코딩교육을 개설한다. 다음 교육은 기초반, 심화반으로 나누어 수준별 맞춤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