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핵심인력을 위한 최고 수준의 교육을 지향해 온 10년
2000년 창립한 에듀케이시아는 기업 조직의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형태의 교육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설립 이래 삼성, 현대자동차 등 국내 유수기업의 핵심인력은 물론 미국의 HP, 일본의 스미토모 상사, VISA카드 및 유수 해외전략 컨설팅 펌 등 핵심우수인력 및 해외인력을 주로 교육해왔다. 고객의 전략적 니즈를 충족시키고 실질적인 결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문제해결형 과정 설계, 1대1 코칭 방식의 온라인 교육, 액션플랜의 시스템화 등 혁신적인 노력을 해왔다. 현재 샌프란시스코, 서울, 싱가포르에 사무소를 두고 활동하고 있으며 전 세계 85개국 이상 국가의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Customized Learning Program을 제공하고 있다.
유덕현 대표는 “담당 전문분야에 대한 지식과 교육프로그램 개발 능력을 겸비한 컨설턴트들이 기획부터 사후관리까지, 고객이 필요로 하기 전에 앞서 고민하고 제안함으로써 기업의 진정한 파트너가 되어 드리고 있다”며 “여러 국가에 주재하고 있는 전문 강사진들은 자신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코칭, 피드백, 평가를 제공하고 이러한 다국적 전문 강사진을 활용한 글로벌 교육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으로 가치와 감성 시대의 성과를 창출

디오랩의 대표적인 프로그램 중 하나는 ‘디자인 사고’라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분석과 직관을 모두 사용해 인간의 가치와 다양성을 중요시하는 프로세스라는 점에서 디오랩의 철학과 가장 많이 닮았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기존의 서류상으로 존재하는 전략기술서 수준이 아닌 신제품이나 신사업의 가시적인 결과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어 기업의 의사결정에 매우 용이하다는 것이다. 이러한 새로운 접근법을 전통적 과정에 접목시킨 ‘워크스마트’ 프로그램도 있다. 전통적인 문제해결, 의사결정, 커뮤니케이션 과정들을 디자인 사고의 핵심원리와 도구인 시각화 및 창의기법을 도입해 효과성을 배가시킴은 물론, 기존의 무미건조한 프로세스 교육을 보다 즐겁게 즐기는 방법으로 변화시켰다. 마지막으로 힐링프로그램인 ‘디톡스닻’이다. 기존의 지적활동이 조직문제해결의 유일한 도구라는 관점을 벗어나 몸과 마음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이다. 좋은 지식이 제대로 열매 맺을 수 있도록 몸과 마음의 토양을 건강하게 함으로써 최선의 성과를 내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설립 13년을 맞이한 에듀케이시아는 지금까지 기업의 핵심인재와 글로벌 인력의 교육에 매진해오면서 최고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해왔다. 그러나, 변화하는 시대에 고객 기업들의 지속적 성과창출을 위해서 과거에 안주하지 않고, 디오랩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다. 앞으로도 에듀케이시아는 글로벌 교육기관으로서 정보력과 세계 각국의 다양한 학습자에 대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와 경제 환경의 변화를 리드하고, 기업교육의 혁신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