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애견연맹은 2012년 12월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일산 킨텍스 2전시관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도그쇼인 ‘2012 고양 FCI 국제 도그쇼’ 와 코리아 캣 클럽이 주최하는 ‘2012 CFA 캣쇼’ , 한국조류사랑모임이 주최하는 ‘KCBL 조류 전시회’를 함께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 도그쇼는 콜롬비아, 캐나다, 일본, 인도, 한국 등에서 FCI 국제 심사위원을 비롯해 총 6명의 초청 심사위원이 심사를 담당하며, 한국의 진돗개를 포함해 약 60여 견종 1,511두가 참가를 신청한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도그쇼다. 함께 열리는 CFA 캣쇼에는 페르시안, 아메리칸숏헤어, 메이쿤, 렉돌 등 20여종의 다양한 고양이가 참가하며, 조류 전시회에는 카나리아, 앵무, 각종 휜치류 등 100여 종류의 희귀조류가 관람객들을 반길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한 한국애견연맹의 전월남 국장은 “제3회 KKF 반려동물 멀티쇼로 개최되는 ‘2012 고양 FCI 국제 도그쇼’는 국내 최고 수준의 개, 고양이, 새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로 애견사료 및 용품과 애견관련 업체, 전문 브리더 등이 함께 참여하는 것은 물론, 애견달리기, 놀이로 배우는 훈련교실,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통해 애견인 뿐 아니라 다양한 반려동물 동호인들이 함께하는 축제로 기획했다”며 “특히, 이번 행사는 고양시수의사회와 함께하는 유기견 방지 홍보활동을 비롯해 한국애견연맹 부스에서 진행하는 ‘유기견 방지 서명 운동’ 및 ‘애견 에티켓 캠페인’ 등의 공익 캠페인을 통해 반려동물 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애견연맹이 주최하는 ‘FCI 인터내셔널 도그쇼’는 FCI(세계애견연맹)의 승인 하에 국제적인 상력이 인증되는 인터내셔널 도그쇼로 FCI의 회원단체만 주최가 가능하다. 국내에서는 1989년부터 한국애견연맹이 주최하고 있으며, 대회 수상자에게는 FCI가 인정하는 ‘FCI 인터내셔널 뷰티 챔피언’을 수상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세계애견연맹 FCI는 1911년 설립된 애견 관련 국제기구로, 전 세계 5개 대륙 86개 회원단체가 가맹되어 있으며, 미국의 아메리칸켄넬클럽 (AKC), 영국의 켄넬클럽 (KC)과 함께 세계 3대 애견 국제기구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2005년 7월 한국애견연맹이 제출한 한국 진돗개의 견종 표준을 FCI 국제 공인견 제334호로 공인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한국애견연맹은 별도 행사 홈페이지(www.fcidogshow.org)운영을 통해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티켓예매는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에서 가능하다.
일시 : 2012년 12월8일 (토) ~ 12월9일 (일)
장소 :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B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