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문산읍, 행복 가득한 1인 1재능 나눔 릴레이

이번 사업은 2016년 10월부터 매월 진행되고 있는 문산읍 행복e음 마을 협의체 위원의 재능 나눔 릴레이 사업이 봉사단체 및 개인으로 확대 운영돼 실시되고 있는 것의 일환이다. 그동안 수세미 만들기, 차량봉사, 무료 가훈 써주기 등 일반인들의 재능 나눔이 진행됐다.
이번 재능 나눔은 문산리에 위치한 새치머리 미용실에서 한부모가족 자녀 3명에게 무료로 커트 서비스를 제공했다. 재능 나눔을 진행한 박현숙 새치머리 미용실 원장은 “경제적으로 여유롭지는 않지만 가능한 주위의 어려운 가정의 청소년들에게 무료로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며 지속적인 재능 나눔 동참 의사를 밝혔다.
성삼수 문산읍장은 “문산읍의 독특한 기부문화인 재능 나눔 릴레이 사업을 위한 재능 기부자들의 동참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복지대상자의 개별욕구에 맞춘 주민주도형 이웃나눔 사업으로 소외계층의 복지체감도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산읍 맞춤형복지팀은 재능 기부자의 희망에 따라 이번 재능 나눔 이후에도 매월 소외계층 청소년을 선정해 무료 이미용 서비스를 연계·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개인이 가진 전문지식이나 재능을 이웃과 함께 하기를 희망하는 주민은 문산읍 맞춤형복지팀(☎940-50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