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보건소, 구강보건의 날 행사 풍성
상태바
익산시보건소, 구강보건의 날 행사 풍성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7.06.09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강캠페인
[시사매거진] 익산시보건소가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시는 제72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6월13일 오후2시부터 익산원협하나로마트에서 ‘그 이(齒)와의 평생동행! 내 인생의 건강미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치아건강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구강보건관련용품 전시, 구강검진 및 상담, 치면세균막 확인, 불소도포(5%불소바니쉬)를 한다. 또한 구강보건교육 후 구강용품 및 불소용액(0.2%) 배부를 한다.

6월14일에는 솜리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는 시민대학강좌 참여 시민을 대상으로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구강보건교육, 패널전시, 구강용품, 불소용액 배부 등을 한다.

이와 함께 양치교실을 운영하는 여산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난 5월30일 칫솔질 대회를 실시하고 1∼6학년까지 각 3명씩 18명의 양치질 잘하는 어린이를 선발했다. 이 어린이들에게는 6월8일 학교장상과 함께 구강용품이 수여됐다.

또한 시민들이 구강건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보건소에 잇솔질 방법, 치아홈메우기, 불소도포, 충치, 잇몸병, 치아의 구조 등 6종의 배너를 전시했다.

한편 보건소는 6월9일 도민 구강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도지사 기관표창을 받았다. 보건소는 구강건강관리에 취약한 미취학아동·초등학생·노인들에게 불소사업을 실시해 충치예방과 시린이 감소에 효과를 높이고 있다. 구강보건센터에 불소양치분배기,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는 불소분배통을 설치해 시민이 불소양치용액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해 적은 비용으로 구강건강을 증진시키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