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국내산 벼에 72시간 유산균 발효한 제품 출시
상태바
100%국내산 벼에 72시간 유산균 발효한 제품 출시
  • 김덕주 부국장/양성빈 본부장
  • 승인 2012.10.1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산균이 살아 숨 쉬는 발효제품 개발을 통해 국민건강을 책임지겠다

건강함을 추구하는 현대의 흐름에 맞게 벼를 유산균으로 발효시킨 후 발효현미, 누룽지, 효소젤 등 웰빙제품을 개발한 ‘와글와글(http://www.와글와글.kr)’은 자연의 생명력을 과학으로 실현한 유산균 발효 건강기능식품업체로, 고객에게 바른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대인의 삶은 생활수준의 향상에 맞춰 편리와 함께 건강, 미용에 대한 욕구가 그 어느 때 보다 요구되고 있다. 건강은 무엇보다도 우리가 먹는 먹거리에 좌우되는 만큼 유기농산물 및 발효식품과 같은 웰빙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웰빙식을 추구하는 ‘와글와글’은 100% 국내산 무농약 쌀만을 고집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로 인체에 유익한 유산균을 벼에 배양시켜 발효현미와 발효 누룽지를 생산하고 이와 더불어 청정의 바다 완도에서 걷어 올린 다시마, 미역, 톳으로부터 추출한 해양초모아 효소젤을 고객에게 공급하며 입지를 굳히고 있다.
최신 시설의 초대형 도정 공장을 보유하여 언제든지 신선한 쌀을 공급하고 누룽지 생산라인에 HACCP시설의 철저한 위생 관리 시스템을 갖춰 최고의 품질 및 청결과 안전성에 비중을 두고 있는 와글와글은, 고객의 건강을 위하는 마음을 최우선으로 여겨 최고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전 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고객사랑에 임하고 있다.

유산균이 살아 숨 쉬는 발효제품 개발

곡물과 효소가 인체에 유익하다는 것은 모든 현대인들이 인지하고 있는 사항이다. 또한 발효식품은 세계적으로 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곡물 중에서도 현미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선호할 뿐만 아니라, 한국인의 몸에 가장 적합한 열량을 내는 대표적인 곡물 중 하나로 꼽힌다. 하지만 일반현미는 거칠어 밥을 먹기 힘들고 소화흡수율이 30% 정도로 낮아 좋은 영양소가 제대로 섭취되지 않는 단점이 있다.
이에 와글와글에서 그 단점을 보완, 특허 출원중인 유산균 발효현미(무농약 우리쌀 100%)는 도정 전 벼에 유산균을 배양시켜 쌀의 외피를 보호하여 쌀 깨짐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영양성분을 유지해 체내에 다양한 면역 기능을 향상시켰다. 이는 건강에 유익할 뿐만 아니라 발효현미만으로 밥을 짓더라도 발효 과정에서 현미 특유의 까슬함을 줄여주기 때문에 부드러운 식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72시간 발효과정에서 싹을 틔우는 발아 현상이 일어나 고혈압과 당뇨 등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취사 후 4~5일이 지나도 지속적인 발효로 밥이 쉬거나 굳지 않으며 현미에 함유된 피틴산 성분에 의해 중금속을 제거하고 해독작용의 효과가 있으며 소화흡수율이 일반 잡곡(20~25%)에 비해 80%이상 높다. 또한 현미는 변비개선 및 장을 정화시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고 풍부한 영양섭취는 물론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가 있으며 어린이에겐 두뇌발달의 효과까지 준다.

와글와글에서 두 번째로 각광받고 있는 제품으로는 ‘유산균 발효현미 누룽지’가 있다. 건강을 추구하는 현대인에게 현미의 거친 식감이 개선된 신선한 발효현미를 사용함으로써 영양은 물론 구수함을 통해 고향의 맛과 추억을 되찾아 주는 제품으로 인정받는 누룽지는 아침식사, 어린이간식, 환자식 등등 특수 영양식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건강의 섬 완도에서 건져 올린 다시마, 미역, 톳을 효소분해 특허공법으로 저분자화 시켜 추출한 ‘해양초모아 효소젤’은 체내 소화 흡수를 도와 장의 활동을 원활하게하고 혈액순환에 이로움을 줘 각종 질병 예방 및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해양초모아 효소젤은 밥을 지을 때 함께 넣어주면 밥의 맛을 더욱 감질나게 만들며 쫄깃함을 더해주고 식감을 보다 부드럽게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각종 찌개, 탕류 육수를 내고자할 때 다시마 대신 해양초모아 효소젤을 함께 넣어주면 시간도 절약되고 감칠맛을 더해준다.
“일반적으로 해조류의 특징은 생리기능성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후코이단, 라미나린, 무기질 등)되었고 강한 점성을 가져 비소화성 복합다당류로 체내 소화흡수율이 매우 낮다. 이를 효소분해를 통해 유용성분을 추출하여 단단한 조직을 분해시키고 다당류를 저분자화하여 체내흡수율을 극대화시킨 제품이 효소젤이다”고 설명하는 김 대표는 각 제품에 특허를 출원, 획득하며 그 우수성을 입증, 보다 획기적인 아이템으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글로벌 웰빙기업으로 우뚝 설 것

‘와글와글’은 자연의 생명력을 과학으로 실현한 유산균 발효 건강기능식품의 이름으로 원료 선정 및 소재 사용 원칙, 제조원칙(품질관리기준), 전문성과 과학성을 담은 믿고 먹을 수 있는 바른 먹거리 브랜드로 ‘2013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 인정상품’으로 선정되었다.
김 대표는 기존 출시된 쌀에 발효를 시킨 발효현미 제품들의 쌀이 갈라지는 현상이 있는 것을 보완하고자 쌀 도정 단계 이전인 벼에 발효를 접목하는 가운데 어려움이 많이 있었지만 개발된 발효현미가 밥을 했을 때 탄력이 있고 밥맛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소화흡수율이 높아 당뇨병을 가진 지인들이 먹고 건강이 좋아졌다는 말에 더욱 힘이나 연구에 매진할 수 있었다고 연구당시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또한 FDA승인 및 미국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발효쌀은 밥맛이 좋고 탄력성이 우수하여 초밥이나 김밥용으로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아 전 세계 9,000개 초밥매장을 갖고 있는 업체와 현재 수출상담 중에 있다고 하며 국내 김밥체인업체들의 관심도 바란다고 했다. 와글와글은 10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상대회’(16일~18일)에 참가하여 국내외로 많은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

덧붙여 환경 친화적이며 현미만의 특성과 기능성이 깃든 미래지향적인 제품으로 가치창출을 이루고자 노력하는 와글와글은 모든 사람들이 만족할 수 있는 먹거리를 선보여, 농민들의 편안한 삶과 지역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을 주장했다. “고객과 동행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발 빠르게 움직여 고객의 마음을 읽어내는데 주력하겠다. 원칙과 신뢰를 최우선으로 할 것을 약속하며, 직원들과 함께 우수한 맛과 품질이 보장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연구에 연구를 거듭해나갈 것이다”고 전하는 김 대표는 각종 행사와 박람회에 참가했을 때 제품을 접해본 고객들이 꾸준히 방문하여 재 구매를 하는 등 지속적인 관심에 뿌듯함을 느꼈다고 말하며, 더욱 자긍심을 안고 곡물의 장점이 더해진 제품 개발에 매진할 것을 강조했다.
“자연의 생명력을 과학으로 실현시키는 글로벌 웰빙식품으로 도약하고자 국내뿐만 아니라 수출에도 힘을 기울여, 세계시장에서도 우뚝 서고자 한다”고 밝히며 마지막으로 끊임없는 열정과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구축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지구촌의 풍요로운 미래에 작은 보탬이 되는 사랑받는 기업, 존경받는 기업이 되고 싶다며 포부를 드러내는 ‘와글와글’의 김신형 대표, 그의 행보에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한 밥상이 차려질 것을 기대해본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