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저출산 극복을 위한 군민의 인식개선 홍보 나서
상태바
예산군보건소, 저출산 극복을 위한 군민의 인식개선 홍보 나서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7.06.0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내버스를 활용한 ‘아이가 있어 행복한 예산’ 출산장려 홍보
▲ 예산군이 시내버스 외부에 출산장려시책 문구를 넣고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장려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시사매거진] 예산군보건소가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 저출산 문제에 대한 군민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홍보에 나섰다.

7일 보건소에 따르면 보건소는 출산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심각한 저출산의 사회적 문제에 대한 주민 인식을 개선하고자 오는 12월 말까지 시내버스 광고를 통한 출산장려 홍보를 실시한다.

보건소는 군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시내버스 15대 차량에 ‘아이가 있어 행복한 예산’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출산장려금 △난임시술비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다자녀 고등학교 수업료 △다자녀 대학생 입학 축하 지원금 등 출산장려시책 문구를 버스의 좌측과 우측에 넣어 시각적 노출로 군민들이 알아볼 수 있도록 해 저출산 극복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아이의 탄생을 축하하고 기쁨을 함께하는 아기출생등록카드를 제작·발급해 주고 아기 탄생 축하 메시지를 지역신문에 게재하는 등 저출산 극복을 위한 노력으로 군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아울러 올해 △체외수정 및 인공수정 등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산전혈액검사와 엽산제 및 철분제 제공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1인당 300만원 한도) △산모·신생아 건강 관리사 지원 △임산부·영유아 영양 보충식품 지원(월 1인당 8만원 상당, 6개월∼1년) △다자녀 고등학교 수업료(셋째이상 연 120만원 이내) 지원 △다자녀 대학생 입학축하금(셋째 이상 1회 200만원 지급) 지원 △출산장려금 지원 △기저귀·조제 분유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 등 저출산 문제를 타개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내버스를 통한 대외적 홍보 이외에도 신문 매체, 전광판, 보건소 홈페이지, 인구 교육 등으로 결혼과 출산, 육아의 올바른 가치관과 저출산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인식 개선을 유도하는 데 힘써 저출산 문제를 극복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