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젠성형외과·피부과·치과(김우정 대표원장/이하 리젠)는 2004년에 설립해 명실상부한 국내 의료브랜드를 대표하는 성형외과·피부과·치과로서 메디컬 코리아 성형외과 부문 대상과 한국소비자 만족지수 1위로 선정된 성형외과다. 리젠(Regen)은 Regeneration의 약자로, ‘다시 태어난다’, ‘재생한다’라는 의미와 ‘오고 또 온다’라는 뜻의 단어다. 이름과 같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아름다움을 극대화하기 위해 숙련된 전문의, 최신의 의료장비, 편리한 인테리어 시설을 갖추고 고객 편의를 높이고 있다. 또한 지난 4월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성형종합 의원을 열어 대한민국 대표 병원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해외에서도 그 명성을 인정받아 외국인 환자뿐 아니라 해외환자유치 병원으로 지정되어 국내 제일 No1.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대형 규모의 세분화된 의료서비스 제공
과거 성형외과는 원장 1~2명이 꾸려가는 미용 병원이라는 인식이 컸다. 내과 등 직접적으로 생명을 다루는 필수불가결한 분야와는 달리, 중요도에 대한 인식이나 의사에 대한 시선 및 평가가 상대적으로 낮았다. 하지만 불과 몇 년 사이 우리나라는 성형대국이라 불릴 만큼 성형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게 됐다. 외모가 경쟁력이 되고, 외모의 변화로 인해 내적인 성향까지 바뀔 수 있다는 인식의 변화가 일어났기 때문이다. 또한 의술의 발달로 인해 선천적인 안면기형이나, 후천적인 사고로 인한 외모 콤플렉스도 치유가 가능해지면서 더욱 성형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었다.
김우정 대표원장은 “성형부문 역시, 필수불가결한 시대가 온 것”이라며 “하지만 성형분야에서 성형부작용이라는 해결해야 할 과제가 있었고, 이 부분을 해결하고자 대형 규모의 세분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특히, 김우정 대표원장은 “치료는 전문적이지만 분위기는 편안한 병원을 만드는데 주안점을 두고, 기존 병원의 딱딱하고 차가운 분위기보다는 따뜻한 분위기의 안락한 공간으로 조성해 환자들의 편안함에 중점을 뒀다”며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뷰티성형 토탈 문화 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격조 높은 서비스에 집중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8개 전문과의 분야별 진료 가능한 토탈케어시스템
리젠은 지난 4월2일 강남역 인근 지하 2층 지상 15층의 초대형 건물을 리젠타워로 명명하고 리젠성형외과 강남점으로 확장 오픈하였다. 초대형 규모인 만큼 인력 규모도 최대다. 기존 성형외과 역사상 이례가 없는 규모의 리젠 성형외과는 전문의만 30명 이상 상주하고 있어 종합병원을 방불케 하며, 전문의들은 성형외과와 구강안면외과, 교정과, 마취통증의학과, 이비인후과, 외과, 피부과, 가정의학과 등 총 8개 전문과의 분야별 진료가 가능해 토탈케어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구성원들도 각 미용성형 분야 적재적소에 배치되어 1:1 맞춤형 품격의료서비스가 가능하며 상담에서 수술, 수술 후 관리까지 전담하는 전담 주치의는 물론, 고객전용 멤버십을 운영해 개인별 1:1 전담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타워 내에는 전문치료실 8개와 진료·입원시설 및 다양한 편의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이 가운데 전문치료실은 ▲양악·안면윤곽 ▲눈 성형 ▲코 성형 ▲가슴성형 ▲안티에이징 ▲전담마취 ▲검진 ▲자가수혈 등 8개에 이른다. 또한, 로비와 카페테리아, 클리닉, 에스테틱, 줄기세포 연구소, 수술실, 입원실, 회복실, 해외환자 및 VIP 전담 진료실 등 각 공간을 확보해 업무와 진료 프로세스가 개선되었다. 특히, 타워 내 해외환자들의 특성을 고려한 해외환자 전용 라운지를 마련하였을 뿐만 아니라 외국인 환자 전담 코디네이터들을 배치해, 모국어 안내를 받도록 돕고 있으며 접수부터 치료, 입원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는 입·출국 시 리무진 제공부터 호텔 예약, 전담 코디네이터의 안내 접수, 동시통역, 1:1 전담 치료 간호사 서비스 등 해외환자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국내 도약의 시기를 넘어 아시아,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도 대한민국의 의료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실력을 바탕으로 인연 중심의 경영을 펼칠 수 있는 해외 병원을 찾아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할 계획이다. 김우정 대표원장은 “한국 최고의 의료기술과 시설 등의 우수성을 알리는 것이 목표”라며 “해외환자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여 국내 성형수술과 의료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한층 높이고 글로벌 메디컬 그룹으로서 도약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전했다.
의술을 통해 사랑 나눔 실천하는 아름다운 병원

김우정 대표원장은 “우리가 가진 재능과 능력을 십분 발휘하여 서로 돕는 사회,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고 싶다”며 “앞으로도 안면기형 성형지원과 급식봉사, 연탄 나눔, 기부금 전달 등 소외계층에 온기를 전하며 폭넓은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겠다”는 다짐을 피력하였다.
김우정 대표원장은 마지막으로 “리젠의 사명은 ‘모든 인연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가?’다”라며 “고객과의 인연을 소중하게 여기고 의료선진화를 추구하며 고객과 하나 되는 환자중심의 진료를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즉, 인류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 의사로서 철학을 담아 진료와 치료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사람의 얼굴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리젠 성형외과·피부과·치과의 의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