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 평생학습프로그램으로 시원하게!
상태바
뜨거운 여름, 평생학습프로그램으로 시원하게!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7.06.05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평생학습관, 5일부터 9일까지 우리학교 시즌2(6∼8월) 수강생 모집
▲ 전주시
[시사매거진]전주시가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알찬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주시평생학습관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진행되는 ‘우리학교 시즌2’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할 시민 700여명을 5일부터 9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평생학습 강사와 전문가, 시민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안 받아 운영되며, 이번 시즌2에서는 △알알이 특강 △아는 만큼 보인다(세계여행편, 답사편, 일상생활편) △생활문해교육 △직업능력교육 △인문교양교육 △문화예술교육 △어린이 프로그램 등 39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먼저, 전문가의 재능기부로 이뤄지는 ‘알알이 특강’에는 최유민 우석대 부속 한방병원 침구의학과 교수가 강사로 나서 ‘얼굴로 보는 건강’을 주제로 강좌를 진행한다.

또한, 우리학교 시즌2에서 첫 선을 보이는 ‘아는 만큼 보인다’ 프로그램은 세계여행 편과 답사편, 일상생활편 등 다양한 테마를 시리즈로 엮어 진행될 예정이다. 세계여행 편은 ‘사회학자에게 듣는 쿠바 이야기_ 쿠바의 혁명과 사랑’을 주제로 쿠바의 사회, 역사, 문화를 알아보는 강좌를 진행하고, 답사편은 ‘현대와 고대의 리더를 찾아 떠나는 역사기행’을 주제로 김수로왕릉과 고 노무현대통령 묘역이 있는 봉하마을을 찾아 떠날 계획이다. 또, 일상생활편은 ‘왜 좋은 식품을 먹어야 할까요?’를 주제로 우리 몸에 쌓인 유해물질에 대해 알아보고, 유해물질 없는 천연 섬유탈취제 만들기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전주시평생학습관은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화 시대에 적응하기 어려운 세대를 위한 생활문해교육으로, ‘스마트폰 100배 활용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이에 대해, 전주시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누구나 배우고 가르칠 수 있는 ‘우리학교’에서 전주시민들이 꿈을 꾸고, 삶의 목표에 한걸음씩 다가가며, 평생학습프로그램으로 삶의 숨통을 터나가는 작은 숲을 이뤄나갔으면 합다”라며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수강신청은 전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jjedu.co.kr)를 이용해 인터넷접수하거나 직접 방문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63-241-1123)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