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건전육성 및 보호지원 앞장, 여가부장관 표창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근거해 지난 2009년부터 당진시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고민을 전문적으로 상담 받고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이번 청소년 상담복지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센터가 관내 청소년 유관기관들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지역 특성에 맞는 청소년 상담복지 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해 온 결과다.
실제로 센터는 부설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운영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를 지원하는 한편 청소년자원봉사 재능기부 동아리인 ‘친구사이’ 운영과 청소년 보호캠페인 참여 등 다양한 청소년 지원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당진시청 김영자 평생교육새마을과장은 “이번 청소년상담복지 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당진시 청소년들에게 더욱 도움이 되는 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자라날 수 있는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운영 중인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청소년전화 ☎1388 또는 041-357-2000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dj1388.com)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