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여성리더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마련
상태바
고흥군, 여성리더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마련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7.05.3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흥군, 여성리더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마련
[시사매거진] 고흥군은 지난 25일부터 이틀간 동일면 포스코수련원에서 여성단체 및 여성이장 등 45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 고흥군 여성 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여성단체 및 여성이장 등 리더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과 화합으로 하나가 될 수 있는 셀프리더십을 발견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됐다.

워크숍은 교육전문업체인 한국인재경영교육원(대표 강은미)에서 맡아 인생, 나 자신에 대한 성찰, 메타포 소통 자기 힐링, 힐링을 위한 긍정마인드, 행동하는 비전, 소통과 화합을 위한 행복충전의 시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가한 한 여성지도자는 “이번 워크숍은 여성단체, 여성이장이 함께 해 서로 하나가 되는 자리여서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서로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면서 지역발전에 함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강을 진행한 박병종 군수는 ”고흥 발전을 위해서는 여성지도자들의 리더십이 소중한 자산이며, 지속 가능한 고흥을 위해 변화의 주역이 돼 주시길 바란다”면서 지속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한편, 고흥군은 민선 5기와 6기 공약사항인 ‘여성이 행복한 고흥 만들기’의 일환으로 여성아카데미, 여성취·창업교실, 여성취미교실 운영 등 다양한 여성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오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