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에프지사는 GA코리아 지사 중에서도 업적 1위, GFP재적수 1위의 지사이다”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김상두 지사장은 현재 GA코리아 지사 중 가장 많은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베테랑 금융전문가다.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여 리더의 꿈을 키울 수 있는 회사를 키우는 것을 목표로 오늘도 노력하고 있다.
김 지사장은 대한생명에서 지점장 15년과 본부마케팅 선임을 지내며 이미 능력을 인정받았다. 대한생명 연도대상 5회, 대형유공 2회, 전사효율 1회, 분기초대 15회 등 굵직한 성과를 내며 활동하던 김 지사장은 상품이 다양화 되고 금융토털서비스 제공을 위한 금융판매회사의 필요성을 직감하고 단일회사인 GA코리아에 지사를 개설, 3년째 이르렀다. 김 지사장은 “GA의 대형화와 선진화가 이뤄지고 있는 현재 국내 최고의 회사라는 자부심으로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영업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GA코리아의 이사회 임원으로 중요정책과 영업방향을 공유하고 결정하고 있는 김 지사장은 아이에프지사의 책임자로서 안정적으로 GFP를 관리하고, 올바른 영업노하우를 전수해 개인의 소득 향상과 고객의 만족을 높이기 위해 교육하고 있다.
금융전문가가 제안하는 맞춤 설계 서비스

김 지사장은 “아직까지 GA에 대한 개념 정의가 혼돈되어 있긴 하지만 GA란 특정 보험회사에 소속되어 있지 않고 생명보험, 장기 손해보험, 자동차보험을 중심으로 여러 회사의 금융 상품을 비교 분석하여 고객에게 전문적 조언 및 판매 업무를 수행하는 비전속 대형 법인 대리점을 의미한다”고 설명하면서 “여러 회사의 상품을 비교해 소비자에게 보다 적합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경쟁력과 자본시장통합법통과로 인한 향후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고객에게 긍정적으로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보험회사에 소속된 직할채널의 경우 그 회사의 상품만을 판매할 수 밖에 없어 고객의 성향이나 필요한 요구를 적극 수용하기 힘들지만 GA에서는 기본원칙에 입각한 고객 중심 판매를 할 수 있어 고객이 요구하는 상품 구성은 물론 각 보험회사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맞춤설계를 제공하기가 용이하다”고 말했다.
이렇게 GA코리아는 20개에 달하는 원수사의 수백 가지의 상품을 고객에 맞게 체계적이고 능률적인 설계를 하고 있다. 그 가운데서도 아이에프지사는 전국 최고의 법인회사라는 안정성을 바탕으로 하나의 울타리에서 컨설턴트에게 최적의 영업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좋은 상품을 꼭 필요한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컨설턴트가 최고의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최고의 전문가 양성을 위해선 우선 업무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어야 한다는 게 김 지사장의 지론이다. 이를 위해 GA코리아는 상시적으로 보험회사와 연계하여 컨설턴트에게 상품과 전산 교육은 기본, 테마 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보험과 금융환경에 맞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김 지사장은 “항상 GFP를 최우선으로 해 정책을 펼치고 있고, 매월 15일에 전체 매니저를 통한 교육미팅을 실시해 최적의 맞춤교육을 제공한다”라며 GA코리아의 가장 큰 지사로서 영업을 선도하고, 회사의 안정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자부했다.
고객의 경제적 불안을 안심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