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주간 운영
상태바
순천시,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주간 운영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7.05.2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연홍보 합동 캠페인 추진 등으로 금연 이슈화 및 금연문화 확산
▲ 순천시
[시사매거진]순천시는 제30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해 오는 29일부터 6월 2일까지를 금연주간으로 정하고, 민·관·학이 함께하는 금연홍보 합동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금연을 이슈화하면서 시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금연문화 확산에 주력할 방침이다.

금연주간 첫번째 행사로 5월 30일 오전 10시부터 순천의료원 로터리에서 지자체, 유관기관, 학교가 참여하는 ‘지역사회(민·관·학)와 함께하는 금연홍보 합동 캠페인’을 실시하고, 금연홍보 및 건강체험부스 운영, 깨끗한 거리 만들기(담배꽁초줍기 등 주변환경정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5월 31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는 ‘순천시의 미래, 어린이 흡연예방 인형극’을 공연한다. 어린이집 및 유치원,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이 공연은 어린이들이 흡연으로 인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부모까지 금연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또한 6월 1일에는 ‘순천시 공동주택 금연구역(금연아파트) 확대 지정(제2∼4호)’ 행사를 개최한다. 순천시 금연아파트 2호는 라송센트럴카운티아파트(서면), 3호 율산에코지오아파트(덕연동), 제4호 중흥s-클래스빌아파트(덕연동)로 입주민들의 자발적 신청에 의해 이번에 새롭게 금연아파트로 지정됐다.

3개월 동안의 금연구역에 대한 홍보 및 계도기간을 거쳐 9월1일부터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에서 흡연 시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장일종 순천시 보건소장은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해 흡연의 심각한 폐해를 알리는 금연홍보 합동캠페인과 금연아파트 확대지정 등을 통해 금연문화 확산 및 금연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연 관련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보건소 금연클리닉(749-69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