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성주군은 심뇌혈관질환의 중요한 선행질환이자 그 자체가 사망원인의 중요한 질환인 고혈압 환자를 위하여 성주군보건소에서 고혈압 자가관리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자가관리 프로그램은 고혈압이 단순한 증상이 아니라 평생 조절해야 하는 중요한 건강문제이며, 본인의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깨닫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하여 정기적인 모임을 통하여 대상자들이 스스로 공통의 문제를 같이 해결할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10단계로 나누어진 이번 자가관리 프로그램은 사전, 사후 혈액검사를 실시하여 교육전과 후의 변화를 통하여 자가관리의 중요성을 알게 하고 고혈압 바로알기, 올바른 고혈압 식사요법, 싱겁게 먹기, 미각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자가 혈압기를 개인별로 지급하여 가정에서 혈압을 관리 할 수 있는 습관을 길러 주도록 한다.
성주군은 대화와 토의를 통하여 자신의 건강문제를 스스로 관리하고 건강관리를 위해 필요한 지식과 혈압측정 실습을 통해 관리방법을 알고 실천함으로서 자가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이것을 바탕으로 지역의 건강리더로 활약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고혈압 자가관리 프로그램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7월 24일까지 매주 월요일 주1회 총10주간 진행되며 성주군보건소(930-811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