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선단에서 직접 공급하는 크랩으로 최고의 만족
상태바
자체 선단에서 직접 공급하는 크랩으로 최고의 만족
  • 김현기 실장
  • 승인 2012.06.0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박의 오너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킹크랩 레스토랑

“훌륭한 음식은 좋은 재료에 정성을 더 하면 그것으로 충분하다”라는 말처럼 음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재료다. 더욱이 바다에서 나는 재료라면 그 신선도가 맛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킹크랩은 러시아에 전량 수입해오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신선도에 의구심을 제기하는 이들도 있지만 (주)크랩존은 선박 오너가 러시아 캄차카에서 직접 잡아 올린 대게를 공수해 믿을 수 있는 신선함과 가격을 동시에 만족 시킨다.

최고급 킹크랩을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킹크랩 레스토랑 ‘크랩존’이 화제다. 박정근 대표는 자신의 선박으로 잡은 대게들 중 우수한 것들만 공수해 온다. 자체 대형수조뿐만 아니라 자체 활어트럭을 이용해 유통과정을 간소화시켜 도매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고, 기존의 보편화된 유통방식을 뛰어넘는 직송방식은 ‘활어의 신선도는 수조에 있는 시간이 적어야 한다’는 ‘맛있는 활어’의 기본 조건도 충족시켰다.
크랩존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대게 전문점이다. 1,000여 평의 규모에 룸을 포함해 약 350여 석을 갖추고 있다. 이렇게 대형화를 하게 된 것은 대형화를 통해 저렴한 단가와 더욱 신선하고 질 높은 상품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량소비로 인한 높은 회전율은 신선도를 높이는 주요한 방법이다.
뿐만 아니라 고객을 이끄는 또 하나의 매력은 바다의 배 위에서 식사하는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다. 선박의 오너가 운영하는 전문점답게 바다냄새 나면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매장을 찾는 이들의 입과 눈을 즐겁게 하고 있다.

크랩존의 디자인 설계 곳곳에는 박정근 대표의 감각이 묻어 있다. 직접 디자인 설계의 콘셉트를 잡고 진행한 박 대표는 인테리어 전문가는 아니지만 최고급 음식을 분위기 있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1,000평의 넓은 매장규모는 식당 개념이 아닌 파티나 연회장, 밴드연주 등을 가능케 해 선박의 홀을 연상시킨다. 서비스 또한 일반 소규모의 횟집이나 일식집 수준이 아닌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틀을 깨는 등 지속적인 변화를 추구해오고 있다. 차후에는 유리로 홀의 공간 분리하고 테라스에는 라이브 무대나 재즈 바 등을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고의 음식을 최고의 분위기에 즐길 수 있는 공간

부산에서 30여 년간 사업가로 일해 온 박 대표는 현재도 환경사업(축산, 오폐수)과 태양광, 음식물 처리기 관련 사업도 활발히 병행하고 있다. 러시아에서 비즈니스를 하던 중 선박을 대물로 받은 것을 계기로 킹크랩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많은 사람들에게 크랩에 대해 보여주고, 좋은 음식을 저렴하게 공급하는 것을 목적으로 크랩존을 오픈했다”는 박 대표의 취지답게 크랩존은 다양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유통마진을 없애 가격거품을 빼면서도 맛과 분위기는 최고의 질로 갖췄다. 호텔 같은 최고의 인테리어 시설을 설치하고 음식을 담아내는 그릇도 온양자기로 고급화 했다. 하지만 먹는 장사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음식의 맛이기에 호텔 조리사 출신의 주방장을 영입, 첨단 시스템을 갖춘 주방에서 최고의 요리가 나올 수 있도록 했으며 메인요리가 아닌 주변메뉴도 퀄리티 높은 메뉴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다고 했다. 음식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 최대의 매장 크기에 VIP룸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단체손님 6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룸, 4인실, 8인실, 10인실 등 다양한 사이즈의 룸을 설치해 가족, 직장 모임과 돌잔치 등을 가능케 했다. 인공폭포, 탁 트인 라운지스타일의 조망권, 넓은 주차공간 등 주변 환경 인프라를 잘 갖춰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이렇게 고객의 모든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한 덕분에 입소문을 타 예약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웰빙음식 크랩을 가장 맛있게 즐기는 법

심해에 사는 생물인 크랩은 대표적인 웰빙음식이다. 오염물질이 내려오지 않는 심해 400~600m에서 20~30년간 사는 크랩은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 웰빙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리신, 로이신, 아르기닌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호르몬 생성과 콜레스테롤 합성, 독소제거의 효능이 있다. 또 타우린 성분으로 신경안정작용과 항산화작용, 해독작용 등의 효험이 있고 세포활성물질로 노화를 방지할 뿐 아니라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좋은 음식이다. 잘 알려진 바와 같이 키토산과 아미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매우 좋다. 이러한 이유로 화학주와는 함께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이런 크랩을 보다 맛있게 즐기는 방법은 바로 와인과 함께 하는 것이다. 크랩존은 세계 3대 와인 생산업체 중 하나인 독일의 글로벌 와인과 계약을 맺고 한국 공식 지정업체로 지정되어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퀄리티의 와인을 제공하고 있다. 소주를 팔지 않는다는 소문에 대해 박 대표는 “소주는 화학주라서 대게 고유의 향을 파괴하므로, 귀한 대게를 드실 때 궁합이 안 맞는 소주를 권하지 않는다”며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더 많은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갈 크랩존

오랜 시간 사업가로 활동해온 박 대표는 당장의 수익보다 미래를 보고 사업을 시작했다. 기존의 틀에서 안주하지 않고 변화를 추구해 온 그는 지금도 지속적으로 개선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그에게 경영철학과 좌우명을 물었다.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나보다는 너를 너보다는 우리를 생각하자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는 박 대표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도를 주도록 하며, 한 명의 손님을 받더라도 또 찾을 수 있는 감동 서비스로 모시자는 마음으로 경영에 임한다”고 말했다.
현재 수원, 분당, 용인, 죽전의 신세계, 삼성전자, 아주대병원 등 주변지역 단골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크랩존은 강남에서 차로 흥덕 IC까지 20분대로 도착할 수 있기에 강남거주 고객이 많다고 했다. 박 대표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맛있는 크랩을 제공하기 위해 크랩존을 직영화해 전국에 직영점을 늘려갈 계획이다. 수도권 지역 일산에 2호점을 곧 오픈하고, 대중에게 크랩이 부담 안가는 외식 메뉴로 인식되면서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며, 크랩에 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031-6-272727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