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Art Rdad 77 아프페어 2012 개최
상태바
제4회 Art Rdad 77 아프페어 2012 개최
  • 신혜영 기자
  • 승인 2012.05.1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t Rdad 77 아프페어 - with art, with artist! 예술과 함께, 예술가와 함께

예술을 통한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는 ‘Art Rdad 77 아프페어’는 문화예술마은 ‘헤이리’에서 추진하는 대안적 성격의 아트페어이다.

‘예술과 나눔을 접목한 아트페어’라는 새로운 시도는 침체된 한국 미술시장에 새로운 활력소와 희망을 주고 있으며 경기도 문화지구로 지정된 헤이리의 위상에도 걸맞는 대표적인 미술행사로 인식되고 있다.

2009년에 시작해 2012년 개최되는 ‘제4회 Art Rdad 77 아프페어 2012’은 보다 수준 높은 전시 및 풍성한 볼거리를 통해 대중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공익적으로도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하고 있다. 

전시구성은 한국미술계의 새로운 트랜드를 이끌어 나갈 77명의 청년작가를 선정, 그들의 작품을 발표하는 장으로서의 전시 <청년작가전>과 그리고 예술적 기반을 확고하게 구축한 중견 원로작가들이 젊은 후배작가들의 전시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예술·나눔 : 중견작가 기부전>이 개최된다.

그 외에도 지역미술과의 교류 및 소통을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는 대구아트페어와의 특별전 <대구의 젊은 시선전>과 현대미술의 균형발전을 위한 공예부문의 특별전 <Craft & Objet - 마니미니재미가게 보고, 쓰고, 즐기고...>과 <Fun 아트퍼니처전> 등을 준비했다.

다양한 기획을 통해 얻어지는 수익금은 본 아트페어 첫 회부터 실천해온 국제아동권리기구 ‘Save the children’에 기부함으로써 예술을 통한 상생과 나눔이라는 새로운 대안적 미술제의 성격을 더욱 공고히 하고자 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