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력으로부터 해방감을 주는 ‘스카이플라이어’
우주공간에 있는 듯한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는 안마의자 스카이플라이어를 개발한 (주)이노아이의 선우현 대표.
“스카이플라이어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보시면 왜 이 제품을 당장 사야하는지를 느끼실 것입니다.”
선 대표는 제품을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꿈만 같은 천국에서의 산책’이라는 슬로건으로 신개념 무중력모드와 스트레칭기능을 갖춘 스카이플라이어는 마치 구름 위를 산책하는 것 같은 편안함과 우주비행사가 된 듯한 느낌을 그대로 전달해 준다.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우주캡슐 좌석으로부터 무중력원리의 아이디어를 얻어 안마의자를 설계했다고 하는 선우현 대표. 때문에 우주공간에서의 무중력상태를 느낄 수 있어 몸의 체중으로부터 완전한 해방감을 체감한다는 것이다.
이론적으로 다리가 몸보다 더 높은 위치에 있는 상태로 유지되어 어떤 스트레스도 받지 않는 가장 편안한 상태에 머무를 수 있다는 것이 기존의 안마의자들과 차별화되는 특징이다. 이런 무중력모드를 통해서 편안함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능도 경험할 수 있다. 척추의 변형을 잡아주고 심장의 압박을 완화시켜 폐활량을 촉진해주고 근육과 등의 스트레스를 풀어주어 전체적인 혈액순환을 활발히 도와준다고 한다. 또한 시대의 흐름을 앞서가는 디자인 설계로 달걀형의 팔걸이 부분은 ‘사람들에게 생명의 기원으로의 퇴화를 구한다’라는 의미부여로, 고급형 안마의자 브랜드로써 각인 되었다. 이외에도 엉덩이 부분의 트위스트 기능은 여성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준다. 또한, 정확한 자동 탐지기능의 광학센서 장치가 어깨의 정확한 위치를 찾아내어 척추, 목, 어깨 주변의 혈을 찾아 확실하고 깊이 있는 마사지를 받는데 도움을 준다. 터치리모컨은 사용자 친화적으로 설계되어 하나의 리모컨으로 편리성을 더했다. 이렇게 최고의 기술적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이노아이의 안마의자는 기존의 다른 안마의자와는 차별화된 기능을 자랑한다. 이노아이 제품은 환상적인 안마감과 아킬레스건을 자극하는 종아리 마사지 방식, 발바닥 주무름 기능으로 이미 박람회를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선보였고 큰 호응을 얻었다.
렌탈, 임대서비스로 소비자에게 가까이 다가가고파

그래서 이노아이는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당장 큰돈이 들어가지 않고, 3년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하다보면 자신의 소유가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이점은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주어 제품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여주었다. 또한 안마의자와 더불어 어깨견인마사지기, 건식족욕기 등 다양한 품목의 렌탈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예전보다 보편화된 렌탈 서비스로 이노아이의 제품을 한결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을 매력으로 꼽았다. 아울러 제품 AS에 대한 제조사의 불신을 크게 해소하는데도 한몫했다.
“이노아이의 최종병기는 안마의자 임대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안마의자 임대사업이란 기존 찜질방 및 공공장소에서 동전이나 지폐를 이용해 저렴하고 편리하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노아이의 신 성장동력
선우현 대표가 제품을 연구 개발해온 시간도 10년이 훌쩍 넘었다. 1999년부터 사업을 시작한 선 대표는 안마의자에 있어 부품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직접 제조 및 수입에 뛰어들었다. 단순조립제품이 아니기에 처음 2~3년 동안에는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기도 했다. 한 번의 시행착오는 하나의 기술과 노하우를 더했다. 제품이 완성된 지금은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마케팅과 홍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선 대표는 믿음과 신의를 회사의 발전과 성장의 중요 덕목으로 꼽는다.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제품개발과 경영철학이 중요한 자산이라고 한다. 끝으로 선 대표의 비전을 들어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