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인생전반에 대한 금융컨설팅이 이루어져야”
상태바
“고객 인생전반에 대한 금융컨설팅이 이루어져야”
  • 박상목 부장
  • 승인 2012.05.1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의 미래를 설계해 만족을 이뤄내 주는 것이 바로 재무설계사들의 역할

시대는 우리가 예상하는 것보다 빠르게 돌아간다. 쉴 새 없이 변하는 시대의 흐름과 걸음을 같이 하기 위해서는 만반의 준비를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처럼 속도전을 방불케 하는 시대에서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은 누구나 갖게 되기 마련이다. 이러한 시대에 살아갈수록 필요한 것은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보다 체계적으로 자신의 인생을 설계하는 것이다. 꼼꼼한 계획과 철저한 관리만이 이 속도전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자 대안이다.

각양각색의 보험 상품들이 수많은 보험사에서 수시로 출시되고 있는 현실에서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추어 가장 적합한 상품을 컨설팅 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때문에 재무설계의 ‘맥’을 짚어줄 수 있는 전문가의 역할이 가장 필요하다. 고객의 미래를 설계해 고객의 만족을 이뤄내 주는 것이 바로 재무설계사들의 역할. GA Korea 레디라이프 지사의 서봉원 본부장은 이 역할이 바로 재무설계사들의 소명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소명을 이뤄내기 위해 선결되어야 할 점은 모든 상품으로의 접근이 가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현장에서 일하는 FP조직들에게 이러한 조건을 안정적으로 견지하며 일할 수 있는 터전이 마련되어야 합니다.”
GA KOREA(Global Asset Korea)는 FP들의 소명을 이뤄내는 데 안정적 터전을 마련해주기 위해 2010년 1월 출범한 금융보험전문기업이다. 현재 GA Korea는 전국에 각 지역을 포스트로 300여 영업점에서 7,000여 명의 GFP들이 고객과 함께 고객의 미래를 설계하며 보람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동반성장을 돕는 일이 제일 우선시 되어야”

GA Korea 설립과 동시에 창립멤버로 합류한 서봉원 본부장은 서울 송파와 경기도 용인, 강원도 원주에서 각각 GA Korea 레디라이프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GA Korea의 출범으로 더욱 탄탄한 기반을 다진 레디라이프는 GA Korea 설립 이전에 단독 법인대리점으로 10여 년 동안 활동하며 재무설계 전문가 집단으로 성장했다. 10여 년 동안 쌓아온 재무설계의 노하우와 인적자원이 한 데 모여 지난 2년 동안 GA Korea와 함께 획기적인 발전을 이뤄낸 레디라이프는 현재 100여 명의 GFP들이 합리적인 재정설계와 분석으로 고객의 미래를 더욱 풍요롭게 설계해주고 있으며 그 결과로 고객은 물론 GFP들의 생산성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전국을 권역별 6개의 지역본부 편재로 운영되는 GA Korea에서 2012년 4월, 강남지역본부 본부장으로 취임한 서봉원 본부장은 “강남지역본부장으로서 강남지역본부 내의 모든 기관장들과 GFP들의 요구가 GA Korea의 경영전반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본부장의 역할”이라며 부여된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을 피력하며 그 동안 법인대리점을 운영해 오면서 쌓아온 영업노하우를 보다 더 체계적으로 정립, GA Korea의 GFP들과 고객들이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가족 같은 레디라이프

레디라이프가 오랜 세월 고객들의 든든한 재무설계사로서 입지를 구축할 수 있었던 건 레디라이프만의 ‘가족 같은 조직문화’가 있었기 때문이다.
“보험경력 30년의 GFP부터 이제 막 보험영업을 시작하는 신인도 함께 어우러지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서로 Win-Win 하기 위한 노력들을 하고 있죠.”
상호간의 영업 노하우는 상시적으로 공유되며 최적의 고객컨설팅을 위해 전체의 노하우로 전이되는 인적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레디라이프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다고.
서봉원 본부장은 GFP들이 보다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이 제일 우선시 되어야 할 임무라며 앞으로 레디라이프 소속 GFP들이 안정적인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제반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성공적인 삶을 위한 계획적인 미래설계의 파수꾼 

급속도로 변화되는 사회경제적 환경은 시점 시점마다 필요로 하는 요구가 다양하고 많다. 보험환경의 변화 또한 시대적 변화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된다. 예전에는 고객 개인의 특정한 분야에 대한 보장 컨설팅이 주류를 이루었다면 현재는 인생전반에 대한 금융컨설팅, 바로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을 아우르는 Total 재무설계가 이루어져야 한다.
재무설계란 개인의 재정적 재원의 적절한 관리를 통하여 개인이 재무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실행하여 재정적 자유와 행복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말한다. 재무설계는 개인의 재무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계획을 수립하고, 그 계획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필요자금을 계산하고 점검하여 가장 적절한 금융상품을 선택하고, 자산배분을 통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과정을 통해 이루어진다. 때문에 전문성을 갖춘 재무설계사의 철저한 분석 하에 재무설계가 이루어져야만 한다.

“가입자의 재무상태나 니즈를 파악해 Life Cycle에 맞는 합리적인 재정설계와 분석으로 고객의 미래를 더욱 풍요롭게 설계해주는 것이 바로 재무설계인만큼 전문성을 갖추지 않고선 제대로 된 재무설계를 할 수 없습니다. 고객의 인생전반에 대한 금융컨설팅을 통해 보람을 찾고 그에 따른 경제적 가치 또한 추구하고자 한다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터전이 마련되어야 함은 물론 그 터전에 뿌려야 할 씨앗의 종류도 각양각색의 고객들에게 맞춤컨설팅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전문적이어야 합니다.” 이러한 조건을 갖추고 있는 곳이 바로 GA Korea라고 말하는 서봉원 본부장. 그는 “GA Korea에서 GFP로서 활동하기 위해서는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기본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그에 따른 직업의 역할과 소명을 이해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GA Korea는 GFP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신인정착교육과 테마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자기계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회사내외에서 다채로운 교육과정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