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사로운 봄 햇살 맞으며 떠나는 봄 축제
상태바
따사로운 봄 햇살 맞으며 떠나는 봄 축제
  • 신혜영 기자
  • 승인 2012.04.0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구경도 할 수 있고 다채로운 체험행사 등 경험하고 볼거리도 가득

봄기운이 만연한 4월, 어느새 꽃이 피고 산새가 지저귀는 계절이 돌아왔다. 봄 기운이 완연하고 꽃향기가 온 세상에 가득한 이 계절이 되면 지역 여기저기선 봄맞이 축제로 한창이다. 꽃구경도 할 수 있고 다채로운 체험행사 등 경험하고 볼거리 등이 가득해 어린이, 가족, 연인끼리도 좋은 나들이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공감 2012! 꽃들에게 길을 묻다

4월 가장 대표적인 축제라면 단연 한강여의도 봄꽃축제를 빼놓을 수 없다.
매년 따뜻한 봄기운이 살포시 느껴질 때면 여의도에서는 우리나라 제주도가 원산지인 왕벚나무 1,641주를 비롯해 달래, 개나리, 철쭉, 조팝나무, 말발도리 등 13종 8만 7,859주의 봄꽃이 만개해 넓게 트인 한강을 배경으로 봄의 향연이 펼쳐진다.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8번째 맞이하는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는 도시 속에서 한강과 벚꽃, 그리고 사람의 아름다운 몸짓이 조화를 이루어 매년 많은 상춘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국제적인 문화축제로 발전하고 있다.
참여! 소통! 화합! 2012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는 4월1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지역구민이 흥겹게 참여할 수 있는 노래자랑, 거리예술공연 비아페스티벌(VIAF), 아프리카쇼나조각전 그리고 지역예술동호회와 유관기관의 공연, 백일장 등 다양한 공연·전시·홍보·체험행사들로  가득해 설레이는 상춘객들의 마음을 가득 채워줄 것이다.
<제8회 한강여의도 봄꽃축제>
쪾 기간 (*봄꽃 개화시기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다)
쪾 문화 예술 공연 : 2012년 4월13일(금)~4월17일(화)
쪾 장소 : 여의서로(국회 뒷 편) 일대  

도자천년 물결 따라 천년여행

여주는 예로부터 깨끗한 물과 질 좋은 고령토, 맑은 공기 등 자연환경 및 인적 자원이 풍부하여 도자기 제조를 위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여주는 600개가 넘는 도요에서 국내 전통 도자기와 생활 도자기의 60% 이상을 생산하고 있는 도자기 고장이다.
1990년부터 시작된 여주도자기축제는 전통 도자기의 예술적인 가치를 계승하는 동시에 발전시키고 도자기 문화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선도하기 위해 매년 4월과 5월 사이에 열린다.
올해 역시 천년도자의 맥을 이어갈 수 있도록 고신제, 도공제향, 전통가마 불지피기, 도자기 제조 시범, 도자기 전시판매, 도자기제작체험, 가요제, 축하공연, 장기자랑 등 각종 공연행사, 이벤트행사,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 되어 있다.
<제24회 여주 도자기 축제>
쪾 기간: 2012년 4월21일(토)~5월13일(일)
쪾 장소: 여주 신륵사관광지 일원

설레임이 마음을 두드리는 고향 산수유 마을

화려한 산수유꽃은 도시민들에게 더 없이 좋은 휴식처를 제공해주는 마을의 중요한 관광자원의 하나이다. 마을 전체에 분포되어 있는 산수유꽃을 주제고 축제를 개최해 관광 자원을 널리 소개할 뿐만 아니라 관내 산수유, 쌀, 한우 등의 특산품을 판매하여 농촌체험관광을 유치한다.
매년 3~4월 산수유축제를 통해 우리 문화유산을 계승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제공으로 도시민들에게 잊고 지냈던 농촌의 훈훈한 정을 느끼게 해 일터에서의 활력을 증진시키고 있다. 매년 2만여 명 이상이 방문하여 노래자랑, 송어잡기, 국악공연, 투호놀이 등 전통놀이에 참여하고 산수유 코팅쌀, 개군한우 등을 판매하고 있다. 
<양평산수유축제>
쪾 기간: 2012년 4월6일(금)~4월8일(일)
쪾 장소: 양평군 개군면 내리 산수유군락지

새봄에 펼쳐지는 서울 꽃 올림피아드

30여만 평의 드넓은 호수공원 내 위치한 고양꽃전시관에서는 3년 마다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열린다.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열리지 않는 기간에는 매년 한국고양꽃전시회, 대한민국 난전시회 등이 열리고 있다.
고양국제꽃박람회는 화훼무역을 선도하는 동북아 최대의 화훼박람회이며 반면 매년 개최되는 한국고양꽃전시회는 화훼류의 내수 소비를 촉진하고, FTA 등으로 힘들어하는 대한민국 화훼 농가들과 꽃을 사랑하는 고양시민 및 한국고양꽃전시회를 찾는 관람객들을 위한 축제의 장이다.
그 외에도 고양꽃전시관에서는 매년 고양시 공예전시회, 고양현대미술제, 호수만화축제, 선인장 산업박람회, 에어키즈랜드, 신나는 뽀로로 놀이동산, 실버문화축제, 각종 취업박람회, 주민자치박람회 등의 행사도 개최되고 있다.
1997년 첫 개최된 고양국제꽃박람회는 2009년 5회의 꽃박람회에 이르기까지 총 370만 명에 이르는 관람객이 방문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국제 박람회로 자리매김 했다. 5회 동안 수출입 계약액은 7,450만 불에 이르고, 3,389억 원의 산업생산유발효과를 불러 일으켰다.
<2012고양국제꽃박람회>
쪾 기간: 2012년 4월26일(목)~5월13일(일)
쪾 장소: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도심에서 자연을 만나다

울창한 청계산 자락 끝에 있는 서울대공원에서 봄 축제가 시작됐다. 지난 3월24일부터 오는 5월6일까지 개최되는 서울 동물원 봄축제는 서울동물원 도전 골든벨, 왕벚꽃 음악회, 동물원 길거리 한마당 등 다채로운 공연 및 문화행사를 비롯해 세계문화체험, 어린이 벼룩시장 및 뮤지컬 오디션 등 참여행사, 사진전시 등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특별전시 ‘세계가면전’까지 개최되어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서울 동물원 봄축제>
쪾 기간: 2012년 3월24(토)~5월6일(일)
쪾 장소: 서울대공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