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충북지사, 제천시 방문 도민과의 대화
상태바
이시종 충북지사, 제천시 방문 도민과의 대화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7.05.1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천시

[시사매거진]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16일 제천시를 공식 방문하여 제천시민들을 만나 2017년 도정운영방향과 함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이시종 지사는 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원로 및 유관기관장, 기업인, 농업인 등 주민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과의 대화에서 “우리 충북은 최근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국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근 5년간 광제조업체수 증가율 전국 1위, 1인당 GRDP 증가율 2위, 수출증가율 2위, 도시가스 사용량 증가율 2위, 산업용 전기사용량 증가율 2위,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 1위(광역도 중) 등 각 분야별 경제지표의 지속적인 상승세로 전국대비 충북경제 4% 달성에 청신호 커졌다”라고 밝히고 “이는 제천시민의 적극적인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2017년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성공 개최, 글로벌 천연물 원료제조 거점시설, 한방바이오기업 연구타운 구축을 통해 제천을 명실상부한 한방바이오산업의 메카로 발전시키고, 제천 제3산업단지 조성 등을 통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자연치유도시 제천'이 실현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특히, 금년은 미래로 세계로! 더 높이 더 멀리! 전진하는 비천도해(飛天渡海)의 원년으로 미래로 향하는 충북, 세계 속의 충북을 만들어 가기 위한 공감대 형성과 실천력 확보를 위해 제천·단양상공회의소, 여성단체협의회, 제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범시민지원협의회, 충청북도 도민체전 추진위원회 등 지역 기관·단체와'미래로 향하는 충북, 세계 속의 충북'실천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이시종 지사는 “충북의 경제가 더욱 잘나가기 위해서는'미래로 세계로 나아가는 것은 숙명'이다.” 라고 밝히며, 이를 통해 전국대비 충북경제 4% 조기 실현을 위해 제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했다.

또한, 앞으로도 충북도는 시군별 방문을 통해 각계각층의 건의사항과 각종 의견들을 수렴하여 도정운영에 적극 반영하여'함께하는 충북 행복한 도민'을 실현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