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축에 있어서 친환경 자재는 현대인들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친환경 분야는 미래 유망사업으로서 건강하고 쾌적한 삶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이상향과 일치하고 있는 가운데, 친환경 건축자재 시장에서 또한 지속적인 친환경 건축자재 개발과 품격 있는 상품, 시공 컨설팅으로 웰빙을 추구하는 고객의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공공장소의 친환경화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우리가 오랜 기간 머무는 주거공간의 친환경화가 시급한 상황에 경제적 이익보다는 목적에 맞는 최상의 원목자재를, 보다 나은 기술력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제품으로 공급하고자 주력하는 두림홀딩스(www.원목.com) 홍두표 대표는 각종 수입원목, 제재목, 통나무 건축물, 목재 관련 상품을 수입·수출하고 있다.
“친환경 공간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하는 홍 대표는 갈수록 악화되어가는 환경 문제에 대응하고자,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목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를 파악, 원목 자재를 통해 친환경 공간으로 전환할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사람과 자연이 하나되는 ‘두림’
인간과 산업 모두 친환경적으로 전환하자는 이념 아래 두루두루 모두 푸르게란 의미인 ‘두림’은 영어 대문자 DR의 조합으로 “사람과 자연이 하나 되는 두림, 언제나 새싹처럼 시작하는 마음으로 업무에 임하자”란 문구에는 두림홀딩스 홍두표 대표의 경영이념이 담겨 있다.
‘두림팀버’라는 회사명으로 설립하여 2006년 임대사업과 원목사업을 접목하며 ‘두림홀딩스’로 회사명을 전환, 2011년 10월 원목을 접한지 10주년을 맞이한 홍 대표.
20대 초반의 젊은 나이에 사업을 시작하여 온갖 산전수전을 다 겪으며, 그만의 뛰어난 추진력과 시대를 앞지르는 신개념 마인드를 통해 새로운 도전에 앞서 두려워하기보다는 오히려 도약의 기회로 삼는 젊은 패기로, 지금의 두림홀딩스가 전국적으로 입지를 다지게 된 계기가 되었다.
대한민국 국토 70% 이상이 산지인 반면, 원목의 95%를 수입원목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을 안타깝게 여긴 홍 대표.
이에 단 1%의 자연이라도 지키기 위해 직접 원목 수입부터 통나무 건축과 인테리어까지, 원목을 활용 할 수 있는 모든 분야에서 보다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에 제공, 고객의 만족감을 향상시키고자 발 빠르게 노력하는 두림홀딩스는 “고객과의 믿음과 신뢰를 바탕아래, 두림에서 모든 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3달에 한번 일반인들이 접해보지 못한 생소한 나라까지 직접 방문하면서 원목 수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홍 대표는 “원목의 새로운 흐름을 빨리 파악하여 고객이 원하는, 고객의 수준에 맞는 질 높은 제품을 선별하고자 한다”고 전달, 타 업계에서는 접할 수 없는 우수한 품질의 원목을 대량으로 보유하며 타 회사의 본(本)이 되고 있다.
이렇게 기업 글로벌화에 맞는 빠르고 정확한 제품 확보를 통해 새로운 시장 개척과 개발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는 두림홀딩스 홍두표 대표는 새로운 정보의 수집과 분석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 실외의 美뿐만 아니라 웰빙시대에 적합한 자재로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주안을 두고 있다고 전했다.
無에서 有를 창조하다

학창시절부터 여러 가지 업종에서 근무를 하며 다양한 사회경험을 쌓은 두림홀딩스 홍두표 대표는 원목을 처음 접한 순간 그 매력에 빠져, 아무것도 갖춰지지 않은 無의 상태에서 有를 창조하겠다는 각오로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젊은 나이에 사업을 시작하다보니 멸시의 눈초리를 많이 받았지만 꿋꿋이, 성실하게 업무에만 몰두하였다”고 말하는 홍 대표는 강한 뚝심으로 좌절하지 않고 오뚝이처럼 일어서며 사업을 진행, 현재는 동종업계 대표들에게 인정받으며 많은 찬사를 받고 있다.
섬세함과 대범함을 동시에 지닌 홍 대표는 자신의 일에 대한 강한 자부심을 갖고 즐겁게 활동하며 기업의 내실을 탄탄히 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항상 새로운 변화를 추구해 나갈 것이다. 소중한 고객을 최우선으로 여겨 자연과 함께 안락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두림 안에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새로운 연구·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젊은 CEO로 인정받으며 각종 세미나의 요청을 받고 있는 홍 대표는 “현대인들에게 자연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원목제품과, 친환경 자재 활용의 흐름에 대해 심층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현대인들도 원목의 중요성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 권리가 있다”고 말하며 원목자재에 대한 관심이 향상되길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우수한 품질의 원목자재 공급 활성화뿐만 아니라 임대사업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하는 두림홀딩스의 홍두표 대표는 “현대인들이 친환경 자재 및 원목자재 사용의 중요성을 깨닫고 건강을 생각하는, 환경을 생각하는 마인드를 구축해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두림의 본연의 뜻에 맞게, 내가 아는 모든 이들이 밝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길 원한다”고 말하며 함께 상생해나가길 기원하는 홍두표 대표는 전망 있는 원목사업에 젊은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도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