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일 어린이날 가족과 함께 하는 자전거 봄나들이 220명 선착순 접수

[시사매거진] 전남 강진군이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강진군을 찾는 관광객들이 강진만의 아름다운 풍경과 전국 최상의 자전거 도로를 따라 가족과 함께 자전거 여행을 할 수 있는 ‘우리가족 자전거 라이딩’ 행사를 강진만 생태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광객 누구나 가족과 함께 강진만 갈대숲과 빼어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도록 투어코스를 개설, 강진만 생태 공원에서 일반용, 여성용, 2인용, 어린이용 자전거 45대를 무료로 대여한다.
가족과 친구, 연인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이번 투어코스는 강진만 갈대숲, 해안 자전거 도로, 철새 도래지까지 10km 구간을 1시간가량 달려 완주 하게 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
행사는 총 5부로 나눠 진행을 하며 1부∼2부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3부∼5부는 13시부터 17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운영한다.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자전거 라이딩과 연인이나 친구와 함께하는 2인용 자전거 라이딩에 참여할 수 있다.
강진군은 연중 강진만 갈대숲 생태공원에서 힐링과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5월 11일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두 바퀴로 그린 자전거 여행”을 개최할 계획이다.
강진만은 남해안 11개 하구 평균보다 두 배나 많은 1131종의 생물이 살고 있는 남해안 최고 생물 다양성의 보고이다.
강진만 라이딩 참가 신청은 강진군체육회 홈페이지(http://www.gangjinsports.co.kr) 또는 강진군체육회 사무국(061-434-7330)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