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천문,우주,항공 체험형과학관 예천천문우주센터에서 오는 5월 가정의 달과 5월 5일 어린이 날 기념 체험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예천천문우주센터는 대형천체망원경과 4채널 천체투영실 시스템을 갖춘 별천문대와 가변중력체험, 달중력체험 등 우주비행사훈련체험이 가능한 우주환경체험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유치원,초,중,고등학생 현장체험학습 및 가족 과학체험 장소로 이용되고 있다.
행사기간은 오는 5월 3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며, 야외체험프로그램으로는 생일별자리를 알록달록한 특수종이로 꾸며보는 별자리포일아트, 자신만의 로켓을 만들어 발사해보는 에어로켓체험, 간단하게 만들어보는 종이헬리콥터, 비눗방울 놀이, 바람개비 만들기 등의 어린이들도 쉽게 만들고 놀며 체험할 수 있는 체험거리들로 구성된다. 그 외에 우주환경체험관에서는 우주복을 입고 체험도 하고 기념촬영도 가능한 포토존을 설치하고, 체험관 6층타워에는 가족들이 바라는 소원을 적는 소원적기 이벤트도 마련된다.
행사기간 중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에는 특별체험으로 드론체험교실이 시간대 별로 운영되며, 선착순 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꾸며지는 예천천문우주센터 가정의 달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portsky.net)와 전화(054-654-1710)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