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도시공감’ 제2호 발간, 도시주택분야 각종 사업과 시정소식들을 담아

[시사매거진] 대전광역시가 지역 내 주요 도시정책과 사업들을 수록하여 시민들의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활용될 대전의 도시 이야기, ‘대전, 도시공감’ 제2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창간호에 이어 두 번째 발간한 것으로, 도시주택 전반에 대한 주요 내용을 발췌 제작하였으며, 시민들에게 도시에 대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해 변화하는 도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도시 이야기는 ▲칼럼 ▲테마 ▲도시소식 ▲시정이모저모 ▲국가정책과 우수사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가 추진 중인 다양한 도시정책들을 그림과 함께 일목요연하게 담고 있다.
우선, 테마 주제로 2017년 제1회 추경예산 도시주택사업의 조기 추진에 관한 내용을 실었고, 도시소식에는 도시계획조례 개정, 평촌지구 금형산업 집적화단지 조성, 가양비래공원 야간경관 조성, 지적 재조사 사업들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시정이모저모에는 민선6기 대전 도시의 변화 통계 및 4차 산업 특별시 대전 이야기를, 국가정책과 우수사례에는 스마트시티와 스마트홈의 전용 홍보관 `더 스마티움' 개관 및 아파트 주민공동시설에 대한 인근주민들의 이용 가능한 소식도 담고 있다.
대전시 신성호 도시주택국장은 “‘대전, 도시공감’ 소식지로 시민들이 도시정책을 쉽게 이해하고 유익한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면서 “앞으로도 더욱 알찬 내용과 맞춤형 정보 제공으로 시민행복과 도시발전을 만들어가는 작은 계기가 되도록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전, 도시공감’ 소식지는 많은 시민들이 접할 수 있도록 PDF 또는 e-Book 형태로도 제작하며 대전시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