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여행주간 맞아 제천중앙시장에서 다채로운 행사 열어

[시사매거진] 제천중앙시장은 봄여행주간을 맞아 오는 29일부터 ‘2017 전통시장 봄내음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중소기업청이 ‘떠나요∼ 봄여행! 즐겨요∼ 봄시장!’ 이란 슬로건을 내세워 관광객이 전통시장을 많이 찾을 수 있도록 봄 여행 주간과 연계하여 추진하는 행사이다.
제천중앙시장은 이번 축제기간에 점포별로 할인행사를 실시하며,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위한 고객감사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오는 29일부터 5월 31일까지 시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한 현금영수증 또는 카드영수증을 비치된 응모함에 응모하면 된다. 6월 1일 공개 추첨을 통해 당첨된 120명에게는 3만원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29일 12시부터 중앙시장 2층 청년상인 점포에서 지역 유소년을 대상으로 무료체험행사를 실시한다. 리본 핀만들기, 아이싱쿠키 만들기, 비누꽃 카네이션만들기, 나무공예 만들기, 3D펜 체험하기, 가죽악세사리 만들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한편 소상공인진흥공단 제천센터는 행사기간 동안 중앙시장번영회와 중앙시장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과 함께 중앙시장 상인점포를 방문하여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가입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