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빛의 연구에 몰두하는 기술집약적 중소기업
현재 세계인들의 화두는 지구의 온난화를 막으면서 동시에 가난한 빈국을 구하는 성장을 동시에 달성하는 것이다. 그것을 이룰 수 있는 것은 바로 녹색성장 산업이며 그 핵심은 신재생에너지 산업과 LED 산업이라 할 수 있다. (주)젬은 ‘아름다운 빛, 깨끗한 자연, 희망찬 미래’의 슬로건으로 전기 에너지를 절감하며 도시미관을 아름답게 만들 꿈의 빛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박 대표는 “100년만의 새로운 변화산업인 LED조명은 우리나라에서도 필립스, 오스람 같은 글로벌 기업이 탄생해야 한다”며 “젬이 바로 그러한 기업이 되도록 하는 것이 나의 비전”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LED조명산업에 뛰어들고 있지만 정작 중요한 빛에 대한 근본 노하우는 부족한 실정이다. 박 대표는 “근본을 알아야 변화할 수 있다”고 말하며 “새로운 빛의 연구에 끊임없는 노력을 다할 것이며, 녹색성장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주)젬의 주 생산 품목은 실내용 LED조명으로 다양한 실내용·실외용 조명을 제조, 생산하고 있다. ISO 9001 인증을 받음으로써 체계적인 품질경영체제를 유지하고 품질보증 Q마크를 획득하여 최고의 품질을 자신하고 있는 (주)젬은, 백열전구의 경우 많은 전기 소모와 유해가스의 방출로 인해 2013년 이후 생산이 중단되기에 대체용 LED전구가 필수인 이때, LED 8W Bulb 및 PAR30이 금년 재래시장 조명교체사업 선정과 각 공공기관의 지하주차장에 형광등 대체용 LED면조명을 설치함으로써 시장의 열악함 속에서도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큰 비전이 있기에 싸구려 제품이 아닌 믿을 수 있는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는 (주)젬은 소비자가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먼저 생각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초심을 품고, 무엇인가를 이루겠다는 열정과 전 임직원의 마음을 뭉칠 수 있다면 어떤 어려움도 이길 수 있다는 믿음으로 꿈을 이루는 그날까지 용광로 같은 열정으로 힘차게 전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