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명숙 트위터 통해 대인 인증?
상태바
한명숙 트위터 통해 대인 인증?
  • 지유석 기자
  • 승인 2012.01.0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희 대표, 이학영 후보 잇달아 칭찬

민주통합당 대표 경선이 1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경선 주자인 한명숙 후보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학영 후보를 칭찬하는 한편 이정희 통합진보당 공동대표 지지글을 리트윗해 화제에 오르고 있다.

 

▲ © 한명숙 후보 트위터 화면 갈무리

한명숙 후보는 자신의 트위터(@HanMyeongSook)에 한 트위터 이용자(@dud****1979)가 올린 "만일 여자대통령이 나온다면 박근혜는 절대 아닌 한명숙도 아닌 이정희였으면 한다"는 글에 "저도 그런 세상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라는 의견을 달아 리트윗했다. 한명숙 후보의 글은 50여 회의 리트윗 회수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한 후보의 트위터 팔로어는 136,400명이다.

▲ © 트위터 화면 갈무리

한편 한명숙 후보는 4일 자신의 공식 블로그에 "이학영 후보를 칭찬합니다"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한 후보는 이 글에서 "평생을 YMCA와 함께 시민운동을 해 온 이학영 후보의 발자취는 낡은 정치를 바꾸고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야 하는 민주통합당의 정신과도 맞닿아 있다"면서 "이학영 후보와 함께 정치를 개혁하고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정치를 이룬다면 민주통합당을 진정한 시민들의 정당으로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경향신문이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명숙 후보가 30.8%의 지지율을 기록해 박영선(10.6%) 후보와 문성근 후보(7.0%) 등 2, 3위 그룹을 여유 있게 따돌리고 1위를 달리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