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품질의 제품으로 고객감동 실현에 앞장서다
상태바
최고 품질의 제품으로 고객감동 실현에 앞장서다
  • 취재_주형연 기자
  • 승인 2011.12.12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 경쟁력을 향상시켜, 지역민들과 함께 상생하고자 노력하다

철저한 품질관리와 생산력 향상, 경쟁력 강화를 통해 고객감동을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하는 구만중공업(주) 최을주 대표는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인재 육성을 통해 초일류 조선 기자재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정진하고 있다. 또한 예비 인재확보와 전문적인 인력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중추 역할을 하여, 지역민들과 함께 상생하고자 노력하는 구만중공업은 인근 지역의 본(本)이 되어 지역의 거점으로 거듭나고 있다.

경남 고성군 구만면에 위치한 구만중공업(주)(www.gmhi.co.kr)는 조선기자재를 전문으로 생산 공급하는 업체로서, 2007년 구만중공업(주)설립 이후 생산성 향상을 위한 꾸준한 노력과 철저한 품질관리로 ‘고객만족’을 실현, 지속적으로 성장 하고 있는 유망 기업이다.
새로운 가치창출을 위해 창의적인 사고와 능동적인 자세로 고객 최우선의 품질 경영체제를 확립하고 있는 구만중공업은 조선용 후판 및 부재의 곡 가공(외판성형, T-Bar Bending 등) 전문업체로 특화 시키고자 최근 기존 공장 인근에 (주)지엠이라는 상호로 공장을 신축하여 2개의 공장에서 곡 가공과 관련된 일체의 업무를 완벽하게 일괄 생산할 수 있는 최신 설비와 LAY-OUT을 갖추게 되었다.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과 설비 확충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강조하는 최을주 대표는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인재 육성으로 고객감동을 실현하여 초일류 조선 기자재 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노력하며, 경쟁력을 높여나가 중추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최고 품질만을 고집, 고객감동 실현에 성공

기존의 생산 아이템인 T-Bar제작 및 F/B 생산라인도 최적의 설비와 향상된 기량으로 가격 및 품질 부분에 있어서 경쟁력 있는 업체로 인정받고 있는 구만중공업은, 요즘 바다에서 석유를 뽑아내는 큰 해양 구조물로 각광받는 해양플랜트와 선박외판성형인 ‘곡 가공’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USCG(미국 해양경비대)가 구만중공업에 방문하여 “현대 흐름에 맞는 조선기자재와  가공품 등, 대기업 못지않은 기술력으로 신속하게 전달하는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다”고 평가 받으며, 최첨단 기술과 석유 시설 부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직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렇게 대기업에서만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기술력을 갖고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구만중공업은, 직원들이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역량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외국인 노동자들과 정년퇴직자 등 모든 직원들의 단합 및 조직 활성화를 위한 단합회를 통해, 직원들이 미래지향적인 마인드로 고객의 요구에 항상 귀 기울일 수 있도록 매진하는 최을주 대표는 “직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겨 한 달에 한번 건강 상담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안전예방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하며, 직원들의 건강까지도 챙기는 세심한 배려를 보이고 있다.

“오랜 노하우를 통해 숙련되어 우수한 실력을 가진 직원들이, 기업의 성장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업무에 충실해주어 감사하다”고 전하는 최 대표는 끊임없는 창조와 변화를 꿈꾸며 첨단 시스템 개발을 통해, 올해 삼성중공업 (주)해양플랜트 분야 및 대우조선해양(주) 해양플랜트 분야 또한 협력업체로 등록하는 등 4군데 협력사와 project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지역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급변하는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여 경쟁업체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한 연구·개발에 힘쓸 것을 강조했다. 

지역민들과 함께 상생하고자 최선

지역의 경제적 창출 및 지역민들의 고용률을 높여 제대로 된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일조하고 있다고 평가 받는 구만중공업은 예비 인재확보와 전문적인 인력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귀향직원 및 현지 거주 직원 수의 증가로 지역 인구증가에도 한 몫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지역민들과의 끈끈한 유대관계를 계속해서 이어가고자 군민 체육대회, 경로잔치, 장학금 기탁 등 다양한 환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구만중공업은 “지역민들과 의견을 절충하여 조금씩 양보하며 지역을 발전시키고자 다양한 지원활동을 꾸준히 추진할 것이다”고 밝히며, 적극적으로 지역민들에게 다가가 서로가 함께 상생하길 기원하고 있다.

이렇게 활기 넘치는 모습을 공유해 나가며 지역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구만중공업은 지역 간의 경쟁력을 향상시켜 나가 인근 지역의 본보기가 되고 있으며, 한국 조선산업 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고효율 에너지, 저비용, 무재해를 목표로 사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인 구만중공업은 ‘고객만족은 품질에서’, ‘가치 창출은 품질로부터’라는 신념을 안고 공장 규모에 맞는 세계적인 수준의 품질을 만족시키기 위해 ISO9001, OHSAS18001 인증서를 획득해 그 입지를 다지고 있다.
4년 동안 빠르게 성장해온 구만중공업(주) 최을주 대표는 지금부터가 시작이라고 판단, 선진 경영을 통해 자긍심을 안고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신뢰를 높여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다짐했다.
앞으로 지역의 인프라 구축에도 더욱 힘쓰며 구만면의 전 지역민, 유능한 직원들과 함께 성장해나갈 구만중공업(주)은 지역의 거점으로 거듭나,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길 기대해본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