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자외선 살균기 퓨라이트’ 개발 화제
(주)엔퓨텍(www.enputech.com/이화용 대표이사)이 2002년 설립 이래로 자외선 살균기, 공기 살균기, 초음파 살균기 등을 개발, 출시해 살균 전문업체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엔퓨텍의 살균제품들은 가정이나 병원, 요양시설, 식당, 학교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공기 살균기에 적용되고 있는 광촉매 허니컴 필터는 국내외를 망라하는 독보적인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광촉매 허니컴 필터는 공기 중의 유해가스와 냄새, 세균 등을 박멸하는 역할을 한다.
살균력을 공인 인정받은 (주)엔퓨텍의 자외선 살균기 ‘퓨라이트’는 2002년 개발되어 전 세계로 판매되고 있다. 햇빛의 1,600배에 달하는 살균력을 가진 자외선 램프를 장착한 퓨라이트는 자외선 살균 메카니즘을 일반 가정에서 서식하고 있는 각종 진드기와 세균을 박멸하는 데 적용하고자 오랜기간 과감한 투자와 연구를 거듭한 끝에 탄생되었다.
이 대표는 “미국에서 탄저균 사태가 발생했을 때 미국 육사 생물학과 Paul Rosenblum 교수가 가정용 살균기 개발을 제안했다”며 “처음엔 반신반의 했지만 결국 연구겙낱像?결실로 퓨라이트를 개발해 세계를 놀라게 했다”고 밝혔다. 퓨라이트 개발을 위해 환경 관련 전문가들은 물론 생물학 전공 교수 등과의 연구겙낱像?꾸준히 해온 그는 살균관련 업계에서는 이미 전문가가 되어있다.
경찰봉과 같이 생겨 가볍고 휴대가 가능해 주부들로부터 제품출시와 동시에 좋은 호응을 받고 있는 퓨라이트는 스위치를 켜고 침대 매트리스나 쇼파에 30초만 비춰도 거의 100%에 가까운 살균효과를 보인다. 또한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원인의 75%인 먼지진드기를 완벽하게 살균할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휴대가 간편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화학약품처럼 자존에 의전하거나 스팀청소기와 같이 축축해져 습도를 높여주는 단점 등을 100% 보완하여 20초 조사로 살균 100%의 신화를 이루어 냈다.
현재 (주)엔퓨텍은 가정용 살균기 뿐만 아니라 병원용 살균기, 축사용 살균기 등으로 우리 생활전반의 살균을 책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