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지속협 제9회 기후변화 주간 행사로 카툰 공모전 개최

2017-04-10     이지원 기자

[시사매거진] 서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저탄소 생활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지구의 날(4월22일)을 맞이해 진행하는 기후변화주간 제9회를 맞이하여 환경보호의 필요성 및 기후변화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높이고자 기후변화 카툰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4월10일부터 5월12일까지 진행되며 공모대상은 충남도내 고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주제는 내가 생각하는 기후변화에 대한 심각성과 정책 제안으로 작품규격은 4절 켄트지(545*394㎜,220g)에 본인이 직접 그린 카툰 작품 및 1인 1출품만 가능하다

참가자는 본인이 직접 그린 작품을 서천군청 홈페이지 공모지원서와 함께 서천지속협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오는 5월 19일 서천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3명, 장려상5명이며 수상자에게 상장이 수여되며 부상으로 해외여행경비 지원 및 서천사랑상품권등이 지급된다.

서천지속협 홍성민 사무국장은 미래세대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에게 갈수록 심각해져가는 기후변화에 대한 고민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청소년들의 생각을 카툰만화로 정책을 제안해 보고자 이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카툰(CARTOON)이란 사회적으로 시사성이 있는 내용을 만화 또는 풍자를 활용한 희화적 그림을 총칭해서 부르는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