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행복한 가족성장학교’에 초대합니다!!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매월 1회 수요아버지학교 & 목요부모학교 프로그램 운영

2017-04-05     이지원 기자

[시사매거진] 천안시가 위탁 운영하는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이 행복한 가족성장학교’ 슬로건 아래 2017년 목요부모학교와 수요아버지학교,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운영한다.

우선 매월 마지막주 목요일은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목요부모학교’, 매월 셋째주 수요일 저녁시간은 아빠들을 대상으로 한 ‘수요아버지학교’를 실시한다.

프로그램들은 영유아, 아동기, 청소년기 등의 자녀성장 발달단계에 따른 양육방법, 의사소통, 놀이활동, 부모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매월 1회 운영될 예정이다.

일반적인 부모교육 이론 강의와 더불어 자녀들과의 스킨십, 놀이, 훈육 등 실제적 양육스킬을 점검하고 경험할 수 있는 실천 강의가 포함된다.

또 부모교육의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자 여성가족부의 지원으로 접근성이 어려운 군부대와 취약계층지역 및 기관, 업무 종료 이후 교육 참여가 어려운 기업의 종사자 등을 위해 ‘찾아가는 부모교육’도 운영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네이버 예약서비스’를 통해서도 부모교육을 신청할 수 있게 돼 누구나 쉽고 빠르게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신청이 가능해졌다.

이은정 센터장은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됨의 즐거움과 행복을 더욱 느끼고 자녀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부모가 행복해야 자녀도 행복할 수 있고 자녀의 발달단계를 이해한다면 부모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부모학교 프로그램 이외에도 생애주기에 따른 예비/신혼부부교육, 예비부모교육, 중년기 부부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