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사회적경제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사회적경제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여성 취약계층 일자리창출 및 사회적경제조직 창업
2017-04-04 이지원 기자
[시사매거진]안동시는 (사)지역사회적경제허브센터에서 경상북도가 총괄하고 경북여성일자리사관학교가 주관하는 2017 경북여성일자리사관학교 교육과정 공모에 선정되어 “사회적경제 전문인력 양성과정”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양질의 특화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여성 전문인력을 양성, 지역산업에 필요한 실무형 인재를 배출하여 일자리 창출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내용은 사회적경제·노무·행정·회계·마케팅·현장학습·컨설팅 등 전문직 수준의 교육으로 근로자를 양성하여, 교육 수료 후 사회적경제조직(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자활기업) 및 영세한 소상공에 전문직 교육을 수료한 능력 있는 여성 근로자를 연계하여 취업을 알선함은 물론, 사회적경제 교육을 통한 패러다임의 전환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여 이를 기반으로 창업을 활성화하여 일자리를 확대함을 목표로 한다.
교육은 오는 25일 시작하여 8월 17일까지 매주 화·목 4시간씩 4개월간 돌봄사회서비스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교육대상은 경북도내 미취업 여성 또는 경력단절여성으로 취약계층을 20%내로 우선 선발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교육기관인 (사)지역사회적경제허브센터(843-8532)로 문의하여 이메일 및 방문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