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보드게임이랑 책소풍 展〉 개최

그림책과 보드게임의 만남

2017-04-03     이명수

[시사매거진]서울도서관은 오는 4일부터 23일까지 20일 동안 서울도서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김밥은 왜 김밥이 되었을까?〉그림책 원화전과 함께 그림책 보드게임 〈돼지김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보드게임이랑 책소풍 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돼지김밥〉은 ‘내 짝궁 최영대’, ‘아름다운 가치사전’ 등 어린이의 감성을 울리는 따스한 동화로 유명한 동화작가 채인선의 그림책 〈김밥은 왜 김밥이 되었을까?〉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어린이들의 편식예방의 교육적 의미를 재미있는 보드게임 방식으로 만들어진 그림책 보드게임이다.

이번 전시는 어린이들이 그림책 속 이야기를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원화와 함께 재미있는 보드게임 등 오감체험 공간을 마련하여 학습효과와 더불어 그림책 이야기를 충분히 느끼고, 어린이들이 상상의 나래를 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전시의 구성은 보드게임의 원작이 되는 〈김밤은 왜 김밥이 되었을까?〉 원화전시와 그림책의 캐릭터 봉제인형, 돼지가족 포토존, 그림책 관련 작은 소품 등이 전시되며, 손가락 인형을 활용한 그림책 동화 구연, 스토리보드게임 체험, 증강현실체험카드 체험, 컬러링 페이퍼를 이용한 캐릭터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제공될 예정이다.

* 증강현실체험카드 체험: 〈돼지김밥〉 보드게임의 스토리 기반이 되는 〈김밥은 왜 김밥이 되었을까?〉 이야기를 채인선 작가의 음성으로 직접 들려주고, 보드게임의 스토리를 설명해주는 카드로, 핸드폰 앱에 인식하여 실행하는 카드 체험행사

따뜻한 4월 서울도서관을 찾은 시민들에게 그림책과 보드게임이라는 이색적인 전시와 더불어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봄맞이 소풍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전시는 오는 4일부터 23일까지(매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관, 매주 토요일 서울광장 집회에 따른 임시휴실) 서울도서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며, 도서관 개관시간 중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도서관(02-2133-024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