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담배가 사라지는 그날까지 와이텐이 함께 한다

제품 생산투자자 및 지역총판과 대리점, shop in shop 등의 취급점 모집 중

2011-07-07     박상목 부장

요즘 흡연자들 사이에서 화두는 단연 전자담배다. 백해무익이라 할 만큼 담배는 거의 모든 종류의 암 발병과 고혈압, 동맥경화, 당뇨병 등 모든 원인으로 꼽힌다. 이에 정부는 금연운동의 일환으로 서울시내 주요광장들에서 흡연 할 경우 10만 원 범칙금을 부담하고 PC방, 당구장 등 다중이용시설에도 금연법을 시행하고 있다. 이처럼 사회적으로 금연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흡연자들의 고충은 이만 저만이 아니다. 맘 놓고 담배를 피울 수 있는 공간이 없는 데다 담배는 쉽게 끊을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많은 흡연자들이 차선책으로 전자담배를 선택하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검증되지 않은 전자담배의 유통과 각종 매스컴에서의 유해성 논란으로 소비자들은 혼란스럽기만 하다.

전자담배란 흡연자가 흡입을 하면 흡입력에 의해 마이크로칩과 연동된 센서가 분무기를 작동시키며 카트리지안의 니코틴이 함유된 액이 분무화 되어 흡연하는 방식의 전자식 흡연기다. 담배맛과 유사하며 연기가 발행하여 진짜 담배를 피우는 심리적 효과를 줄 뿐만 아니라 타르, 일산화탄소 등 수천가지 유해물질이 있는 기존 담배와 달리 니코틴만을 흡입할 수 있어 담뱃재가 날리지 않고 악취 등으로 인한 타인의 피해가 없다.

하지만 세계보건기구는 전자담배에 관한 연구가 학술지에 발표된 적이 없어 적법한 금연 도구로 여기지 않는다고 발표했으며 국내에서도 전자담배의 유해성을 놓고 많은 논쟁이 일고 있다. 이런 가운데 Day top Prevention and Recovery Center에서 임상실험을 통해 전자담배를 사용하여 금연하는 실험을 한 결과 전자담배가 금연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결과를 발표했으며 지난해 말 미국 보스턴대 보건연구원 미쉘 시겔 박사팀은 학술지 journal of Public Health Policy(online December 9, 2010)에 ‘전자담배의 효과와 전자담배의 액상 및 기체 성분 분석’이라는 조사 결과를 통해 ‘전자담배의 유해성논란’에 대해 미식약청의 우려와는 달리 전자담배는 보통 담배보다 훨씬 안전하다는 발표를 했다.

이 보고서에서는 전자담배는 실제 담배를 피우는 것과 같은 행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흡연욕구를 줄이는 데 효과가 있으며, 동시에 전자담배는 기존 니코틴 전달 장치와 같은 장점도 가지고 있어 금단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와이텐 전자담배의 황일영 대표는 “유해성 논란과 함께 일부 검증되지 않은 제품의 유통과 열악한 A/S 등으로 사용자들이 안전하고 신뢰 할 수 있는 전자담배를 찾기 위해서는 많은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라고 충고했다.

다양한 모델로 고객 기호에 맞는 최적의 모델 선택

지난 2008년 12월 서울 강남구에 최초로 전자담배 전문오프라인매장으로 오픈한 와이텐 전자담배(www.y10cig.co.kr/황일영 대표)는 ‘누구나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는 안티 없는 전자담배업체’를 꿈꾸며 지난 2010년 11월 브랜드를 런칭, 짧은 기간에 소비자 만족도 1위 기업으로 발전해왔다. “와이텐(Y10)은 회사 대표의 이름에서 따온 브랜드명으로 자신이 이름을 걸고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서비스로 소비자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습니다.”

최고의 제품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전자담배 명품브랜드로 만드는 것을 최종 목표로 와이텐 전자담배는 다양한 모델로 고객의 흡연량이나 용도 등 기호에 맞는 최적의 모델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최대화 했다. 최근엔 미국 ‘퓨어 스모크사’와 계약하여 미국산 전자담배 기기와 액상도 취급 중이다. 또한 각종 모델을 호환가능하게 함으로써 다양한 제품에서 부품을 선택하여 고객이 직접 세트구성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에 인기 상품으로 판매되고 있는 와이텐 전자담배의 연초형 PCC(휴대용 충전기)세트 등도 사용자가 번거롭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실용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전자담배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뿐만 아니다.

기존 사용자나 타사 제품 사용자도 새로운 제품의 원하는 부품만을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어 비용을 최소화하여 합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와이텐 전자담배의 강점으로 꼽힌다. 무엇보다 와이텐 전자담배가 특기할만한 것은 국내 최대 전자담배 부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국내 최초로 멀티샵 개념을 도입하여 마치 컴퓨터를 조립하듯 타 브랜드 사용자들도 부품을 호환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해 전자담배 사용자들로부터 큰 각광을 받고 있다. 

독특한 구조의 판매방식 지향… 전국 대리점 모집

전자담배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흔히들 전자담배의 사용효과는 액상과 기기 및 부품에 따라 좌우된다고 말한다. 이에 대해 황일영 대표는 액상과 기기의 품질은 당연한 명제이고 그것보다 사용자의 흡연량이나 흡연습관 등을 파악하여 많은 제품모델 중에서 니즈에 적합한 제품을 선정하는 것과 판매 후의 철저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한다.

“판매자의 전문성과 서비스 정신이 중요하며 그렇기 때문에 와이텐 전자담배는 본사직원은 물론, 대리점주의 교육과 학습도 의무적으로 시행하여 전문성이 결여된 타브랜드와의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대리점을 통한 판매방식과는 조금 다른 독특한 구조의 판매방식을 지향하는 와이텐 전자담배에서는 제품 생산투자자 및 지역총판과 대리점, shop in shop 등의 취급점을 모집하고 있다. 전자담배 취급점은 소자본으로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투잡 및 부업으로도 인기가 높다.

“와이텐 전자담배는 소비자가 100을 원하면 200을 드리겠다는 서비스 정신과 국내 최고의 기술력으로 더 좋은 제품을 생산하여 세계 최고의 전자담배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며 이를 토대로 지구상에서 연초담배가 사라지는 날을 목표로 흡연자들은 물론 모든 고객과 더불어 가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현재 차세대 전자담배를 출시 준비 중인 와이텐 전자담배는 앞으로는 국내를 넘어 해외로 시장을 넓혀 와이텐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는 포부다.
제품문의 또는 가맹점문의 1670-1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