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서 더 행복한 우리 아파트’ 만들어요
대구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13개 단지 선정
2017-03-15 이지원 기자
[시사매거진]대구시는 이웃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며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살기 좋은 행복한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공모하여 13개 단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공동주택 내 입주민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장(場)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남녀노소가 함께 다양한 아파트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구시는 지난 2월 14일까지 총 17개의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 신청을 받았으며, 선정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3개 사업에 총 사업비 1억원(단지별 1천만원 이하)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올해 사업에는 갈수록 증가하는 층간소음갈등을 막기 위해 필수사업으로 층간소음방지프로그램을 포함하였으며, 재난 대응 및 안전 프로그램, 친환경 녹색사업, 교육·문화 공동체, 주민화합 축제 등 공동주택 내 입주민들의 상호교류를 위해 필요한 우수한 사업을 선정했다.
선정된 단지는 ▷SM안아주아파트 ‘행복한 안아주 마을공동체 만들기’▷대구혁신LH천년나무3단지 ‘행복한 사람들의 즐거운 마을이야기’ ▷월드마크웨스트엔드 ‘소통·화합·배려하는 문화공동체 만들기 프로젝트’ ▷캐슬골드파크 ’캐슬골드야! 우리 함께하니 신난 Day∼∼‘ ▷대구산격아파트 ’매잠골 사랑방‘ ▷대구혁신도시서한이다음 ’자연과 하나 되는 힐링 하우스‘ ▷호암로삼성아파트 ’2017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e편한세상범어 ’건강과 문화, 이웃간 소통이 있는 e편한세상범어‘ ▷칠곡e-편한세상 ’더불어樂!(더불어락-더불어 살면 더 즐거워요!)‘ ▷이시아폴리스더샵3차아파트 ’열린아파트 정착을 위한 감성소통 공동체 문화정착 사업‘ ▷복현3차서한이다음 ’살맛나는 공동체마을 복현3차서한이다음’ ▷화성파크드림이스트밸리 ‘이웃에 대한 배려, 내 가족에 대한 사랑’ ▷월성화성타운 ‘층간소음 문제는 친목과 소통으로’ 등이다.
대구시 김광철 도시재창조국장은 “이번에 선정된 다양한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통하여 입주민 간 소통·상생하는 살기 좋은 주거문화를 조성하고, 더 나아가 건전한 공동체 문화가 지역 사회 전체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