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2017년도 농업인대학 입학식 개최
약초학과와 과수학과 104명, 농업인대학 통해 전문농업경영인으로 거듭나
2017-03-14 이지원 기자
[시사매거진]제천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4일 오후1시30분 제천농업인교육장에서 2017년도 농업인대학 개강식을 개최한다.
이 날 개강식은 제10기 제천시농업인대학 입학생으로 확정된 104명의 학생과 대학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 특강, 오리엔테이션 등 학사일정 소개와 함께 (주)직거래 김석 이사가 ‘농산물 직거래 마케팅 및 홍보 전략’이라는 주제로 농업·농업인의 바른 자세에 대한 특강을 실시한다.
센터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농업여건을 이겨내고 늘어나는 수입 농산물의 홍수 속에서 우리 농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데 필요한 농업인 역량 향상을 위해 농업인 대학을 추진하고 있다.
농업인대학에서는 시민들의 웰빙식품과 건강에 대한 관심을 고려하여 기능성약용식물을 주제로 한 약초학과와 수입개방에 맞서 다양한 과수농산물 소비 확산을 위해 과수학과를 운영한다.
과수학과에서는 사과, 배, 포도와 젊은 세대 소비패턴에 맞춘 체리, 플럼코트, 미니사과 등 핵과류와 다양한 종류의 과수교육을 실시한다.
교육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이며 총 23회에 걸쳐 매월 2∼3회씩 화요일 오후1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4시간씩 이루어지며, 연간 총 100시간 이상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학과별로 유명강사를 초빙하여 심도있는 교육을 추진하게 되며, 학과 수업외에 현장실습, 우수농장 견학, 성공사례 발표 등 다양한 수업이 추진된다.
센터 관계자는 “농업인에 대한 평생학습 기회 제공과 전문 경영 역량 강화로 전문농업경영인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