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DC, 디스플레이 및 PC, 태블릿 주제 세미나 개최

2010-11-25     송재호 부장

IT 시장 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한국IDC(대표: 홍유숙, www.idckorea.com)가 글로벌 전문 연구원들을 초청해 오는 12월 2일(목)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디스플레이 및 PC, 태블릿 등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 타이페이, 베이징, 홍콩 등 아태지역 주요 4개 도시에서 로드쇼 형식으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디스플레이 및 주요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이슈들을 짚어보고 향후 전망을 살펴볼 예정이다. 전세계 LCD 패널 및 모니터 시장 현황, 노트북 ODM 산업과 PC 및 태블릿을 포함한 멀티 디바이스 부문 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등이 소개된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IDC China 리서치를 총괄하고 있는 Kitty Fok 부사장을 초청, 전세계 테크놀로지 트렌드 부문에서의 영향력이 날로 확대되고 있는 중국 컴퓨팅 디바이스 시장의 최신 현황을 중국 전문가를 통해 면밀히 짚어본다.

IDC에서 Clients and Displays 연구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밥 오도넬(Bob O'Donnell) 부사장은 “일반 소비자와 직장인 모두가 PC, 미디어 태블릿, 스마트폰, 전자책 단말기 등을 아우르는 멀티플 스마트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시대가 되었다”며, 이번 세미나는 디스플레이 부문을 중심으로 주요 애플리케이션 시장인 컴퓨터 및 스마트 디바이스 시장 현황을 살펴보고 향후 성장 기회를 모색해 보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