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코리아(주)/고기헌 대표
2005-05-15 취재/ 이철영 부장
백해무익으로 알려져 있지만 결코 끊기가 만만치 않은 담배. 심지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담배 가격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끊지 못해 애가 타는 흡연자들에게 희소식이 생겼다. 바로 금단현상이 거의 없고 복용이 간편한 신개념 금연보조제 '기꼬 니코워터'가 바로 그것이다. 과연 음료수처럼 마시는 것만으로 그토록 떨쳐내기 힘들었던 지긋지긋한 담배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기꼬 니코워터'에 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한다.
악마의 유혹, 담배를 뿌리쳐라
쓴 맛의 담배를 사람들이 끊지 못하는 이유는 니코틴이 구강 속에 얇은 점막을 형성시켜 담배를 피울 때 그 맛을 느끼지 못하게 하기 때문이다. 때문에 흡연자들은 담배 속의 하얀 현기를 폐 속 깊이 들이마시게 된다. 담배의 연기 속에는 니코틴, 타르, 일산화탄소 등 각종 독성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일산화탄소는 뇌의 혈관을 순간적인 산소결핍 상태로 만들어 사람들이 환각상태로 빠지게 한다. 또한 타르는 많은 중금속을 함유하고 있어 장기간 흡연할수록 체내 곳곳에 중금속이 쌓여 여러 가지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현재 '기꼬 니코워터'를 국내에 독점 공급중인 와글코리아(주)의 고기헌 대표는 "니코틴은 마약과 같은 물질이지만 적은 양으로 담배를 끊는 6∼8주동안 쓰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서 "담배의 독특한 맛은 타르에서 오는 것이며, 타르는 담배연기를 통하여 폐로 들어가 혈액에 스며들어 우리 몸의 모든 세포, 모든 장기에 피해를 주기도 한다"고 말한다.
카로틴, 말토덱스트린, 베타카로틴, DHA 등 성분과 순수 자연추출물로 구성되어 있는 '기꼬 니코워터'는 물로 구성되어 인체에 빠르게 흡수되고 흡연으로 인해 인체에 축적된 독소들을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기존 금연제품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금연초를 금연보조제로 사용할 경우 담배를 집는 습관과 담배를 피우는 습관이 여전히 남아있어 금연에 성공하기 힘들다. 또한 연기속에 타르와 일산화탄소같은 유해물질이 있기 때문에 담배 못지않게 주의해야 한다. 또한 금연패치는 니코틴을 인체에 보충해주는 제품으로 사용 중에 니코틴이 몸속에 계속 투입되므로 과도한 니코틴이 흡수되어 인체에 해로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금연파이프 또한 금연보조제로서 부족한 점을 갖고 있다. 금연파이프 역시 담배를 피우는 습관이 그대로 남아있게 되므로 금단현상을 이길 수 없어 결국 금연의 실패로 이어진다. 금연캔디는 니코틴을 함유한 캔디로 입안에 습진과 충치를 유발하며 항상 복용해야 하는 불편함과 평상시 공공장소에서의 복용에 대한 불편함이 따른다. 또한 니코틴의 흡수가 문제로 제기되고 있다. 금연껌 역시 고농도의 니코틴이 소량 함유된 제품으로 담배 연기에 노출되지 않게 해주므로 암과 심혈관계 질환의 주요 원인이 되는 물질인 타르와 일산화탄소로부터 보호해준다. 그러나 4~12개를 의무적으로 30~60분간 씹어야하는 복용의 불편함이 있다.
체내 축적된 독소를 빠르게 제거할 수 있어
화학 성분의 비타민제, 순수 자연추출물로 혼합된 건강 음료이자 금연보조제다. 특히 일반 음료와 같이 구강으로 음용, 섭취하므로 사용이 간편하고 체내에 흡수되어 금단현상 및 금연에 대한 욕구를 감소시키는 작용을 한다. 혈액순환을 용이하게 하는 물질이 첨가돼 있어 생체에 대한 활성화 작용이 활발해지고 이로 인해 활성성분의 물리학적 안정성 향상, 사용의 편리성 및 신체건강에 용이해 금연에 대한 보조 및 담배의 대체제로 사용할 수 있다. 고기헌 대표는 "인체에 유해한 니코틴과 타르,일산화탄소가 전혀 함유되지 않은 금연보조제"라 며 "금단현상을 억제해 주는 니코틴아미드와 R-틴,말토덱스트린,베타카로틴 등의 성분으로 이루어져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며 "담배를 피우면서 나빠진 심혈관계 질환의 주요 원인 물질인 타르와 일산화탄소, 체내에 축적된 니코틴이 인체 내의 활발한 생화학 작용으로 소변을 통해 배출된다"고 말한다. 특히 니코틴아미드와 R-틴은 니코틴 성분에 의한 금단현상을 초기부터 억제하는 것으로 체내에 축적된 니코틴과 타르, 일산화탄소까지 함께 배출하는 탁월한 금연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생체와 뇌의 노화를 억제해주는 물질 함유
고기헌 대표는 "금단현상을 억제해 주는 니코틴아미드와 R-틴, 말토텍스트린, 베타카로틴 등의 성분으로 이루어져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결국 인체에 섭취되는 니코틴의 양보다 소변으로 배출되는 니코틴의 양이 많아져 담배로 인해 손상된 신체를 빠르게 회복시킬 수 있다는 분석이다. 니코워터에는 생체와 뇌의 노화를 억제해 주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인체 내의 흡연으로 인한 손상된 세포들의 일부를 활성화 시키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의 주요 성분은 모두 인체에 무해한 자연 추출물. 그중 니코틴 성분에 의한 금단 현상을 초기부터 억제하며 체내 축적된 니코틴도 함께 배출해주는 니코틴 아미드 성분, 타르와 일산화탄소도 함께 배출하며 콜레스테롤 또는 혈전을 용해시켜주는 R-틴, 발암물질의 생성 억제 기능에 유효한 성분인 베타카로틴 등이 주요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무엇보다도 '기꼬 니코워터'는 음료로 제조된 금연보조제여서 섭취가 간편하고 체내 흡수가 빨라 기존 금연보조제와는 확연히 차별된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순수 자연추출물로 구성되어 있어 음용에 제한과 중독성이 없으며 금연기간동안 금단현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 다는 점이 임상실험 결과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