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경남교육청, 협약 체결
‘학교장터(www.s2b.kr) 이용 활성화’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고영진)과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김정기)는 지난 15일 한국교직원공제회 자회사인 교원나라(대표 성창제)에서 운영하는 학교 맞춤형 전자조달 시스템인 학교장터(www.s2b.kr) 이용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학교장터가 경남지역의 교육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도가 높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신의와 성실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협력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은 경상남도교육청 관내 학교의 구매업무 효율성 증대와 투명성 제고 및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경상남도교육청은 이를 위해 관내 각급 학교에 적극 홍보하며,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학교장터 이용 활성화를 위해 학교 구매 담당자 연수 교육을 실시하는 등 학교장터 활성화에 적극 참여키로 했다.
경상남도교육청의 고영진 교육감은 “학교장터의 운영취지는 공직윤리 청렴도 향상을 위한 경상남도교육청의 의지와 부합함은 물론 계약분야의 투명성 및 객관성, 전자구매 활성화로 학교 구매관련 업무 경감 및 효율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김정기 이사장은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경상남도교육청이 추진 하고 있는 각종 교육사업에 전자조달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신속하고 투명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경상남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앞으로 학교장터는 다양한 교육행정 환경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 여 교육기관 맞춤형 전자조달 시스템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