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3동행정복지센터, 쌍용종합복지관과 업무 협약 체결
2017년 사회복지 지역안전망 구축을 위한 ‘우리마을 사례관리’ 협약식 개최
2017-02-10 이지원 기자
[시사매거진]천안시 쌍용3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일 쌍용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윤기)과 사회복지 지역안전망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은 위기가정 발굴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 맞춤형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문인력 및 복지자원 공유, 위기가정 지원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연계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쌍용3동 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대상자들에게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과 마을 공동체 의식 강화 등을 위해 월 1회 실무자간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쌍용3동 주공7단지 1차아파트 내 위치한 쌍용종합복지관은 지역 내 보호가 필요한 대상자에 대한 사례관리, 가족기능 강화, 지역사회보호, 교육문화사업, 어르신 사회활동지원사업, 복지네트워크구축 및 주민조직화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주홍 동장은 “이번 협약으로 다양한 복지 수요에 더욱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 공동 지원체계를 구축할 수 있길 바라며, 지역돌봄 마을공동체 활성화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통해 저소득층의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