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농촌지도 새기술 보급사업 신청 접수
3개 분야 21개 사업 7억 2천만원 지원, 10일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
2017-01-31 이지원 기자
[시사매거진]공주시가 지역 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해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3개 분야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올해 추진하는 시범사업은 식량작물 분야의 벼 우량품종 종자보급과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떡산업 연계시범, 병해충 방제 기술 보급 등 6개 사업, 생활기술 분야의 전통장류 전통식품 인증시범 등 5개 사업, 소득경영 분야의 지역특화작목 육성 및 시설채소 연작장해 경감, 과수 신기술 보급 등 10개 사업 등 21개 사업으로 총 7억 2천만원이 지원된다.
신청자격은 공주시에 주소를 두고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농업인으로서 사업별 제시된 일정 요건을 갖춰야 하며, 사업에 선정되면 새로운 실증시험 요인들을 성실하게 추진하고 새기술 보급을 위한 농업인 현장교육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밀하게 관리해야 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오는 10일까지 사업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지참해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공주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시는 서류 및 현장심사,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적정 농업인과 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오재석 기술보급과장은 “2017년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을 통해 새로운 기술을 농업현장에 적극 보급할 것”이라며,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기술보급과 식량작물팀(☏041-840-871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