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종달새들의 댄스스쿨 발표회 개최
겨울방학동안 배운 라인댄스 뽐내요
2017-01-25 이지원 기자
[시사매거진]진주시는 25일 오후 7시 건강가정지원센터 2층 대강당에서 초등생들로 구성된 라인댄스팀이 겨울 방학동안 갈고닦은 춤실력을 선보이는 발표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라인댄스 발표회는 맞벌이 가족의 자녀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자녀가 방학동안 TV시청이나 컴퓨터 게임 등으로 보내는 소비적인 시간을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된 라인댄스 스쿨에 참여한 초등학생이 한 달 동안 배운 춤 실력을 가족들을 초청하여 함께하는 자리였다.
한편 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문제 예방과 가족역량 강화로 건강한 가정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역할을 다하기 위해 가족돌봄나눔사업, 가족교육사업, 가족상담사업, 가족문화사업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적 가족지원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중장년 여성의 고용증진과 취약계층의 육아역량강화사업인 아이돌봄지원사업도 실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건강한 가정은 행복한 사회의 바로미터이며 센터에서 실시하는 각종 프로그램을 이용하면서 소통하는 기회가 많아질수록 가족과 사회는 건강해질 것”이라며 2017년에도 다양한 가족지원사업을 준비하였으니 진주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프로그램 참가 등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http:/www.familynet.or.kr/)를 참고하거나 건강가정지원센터(749-232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