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평생학습동아리 성과보고회 성황리 마쳐
12월16일 동아리 성과 공유와 토론을 통해 동아리활성화에 기여
2016-12-19 이명수
[시사매거진]제천시는 지난 16일 금요일 오후1시30분 서울관광호텔에서 '평생학습동아리 워크숍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천시가 주최하고 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2016년 평생학습 동아리의 성과를 공유하고 평생학습인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동아리회원과 이근규 제천시장, 시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워크숍과 2부 성과보고회 및 동아리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1부 워크숍에서는 평생학습 동아리 전문가 박현규 강사가 '활력있는 평생학습 동아리 운영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2부에서는 제천숲감성지도, 숲해설, 먹거리나눔 학습모임 '파릇', 문화유적 나들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다함께 쑥쑥 등 올해 제천시가 지원한 평생학습 동아리 프로그램 가운데 우수한 사례를 발표하여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행복한 시낭송 동아리, 로맨스 동아리, 예소리 예술단, 고운소리 기타 등 4팀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이외에도 산과들, 꿈문화 놀이터, 퀼트 등 3팀의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볼거리를 더했다.
송은숙 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평생학습기관과 회원 간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좀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천시는 2016년 공모사업을 통해 올해 총 50개 사업(평생학습동아리 44개, 프로그램 6개)을 선정하여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다.
12월 현재 제천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 등록된 동아리 수는 140여 개에 달하며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