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찾아가는 산림교육 ‘겨울 숲학교 프로그램’ 운영

11월 28일부터 12월 23일까지.. 학교 숲에서 건강하게 겨울을 즐겨요!

2016-12-12     김옥경 차장

[시사매거진]아산시 영인산휴양림사업소는 상대적으로 숲 체험 기회가 적은 겨울을 포함해 사계절 지속적인 산림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산림교육 정책 추진의 일환으로 겨울 숲학교(유치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겨울 숲학교(유치원) 프로그램은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관내 초등학교 7개소 470여명과 유아교육기관 15개소 61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28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운영되며,‘겨울숲 생태체험’,‘겨울새 탐구관찰’,‘숲에서 즐기는 생태놀이’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겨울 숲학교 프로그램은 학교 숲과 도시 숲 등 아산시의 자연자원을 활용하고 산림교육전문가가 직접 찾아가는 산림교육복지서비스의 제공으로 차량이동 등의 문제로 기존 영인산수목원 일원에서 진행되던 숲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가 어려웠던 중심권의 초등학교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아산시는 2016년 겨울 숲학교 프로그램의 시범 운영으로 2017년에는 도시공원과 학교 숲 등 아산시의 잘 가꾸어진 녹색공간을 산림교육의 장으로 적극 활용해 산림교육을 통한 유아·청소년의 인성교육 및 아산시민의 정서함양을 위한 수요자 중심의 권역별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더욱더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