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제어산업에 활력, 실질적 수요자 만남의 장
실내 공기개선 과정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체험행사
2010-04-07 주상돈 기자
이에 한국공기청정협회 차성일 사무국장은 “이러한 기술경쟁의 문제는 결국 공기청정 및 환경제어 업체의 협동체제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한다. 이어 그는 업체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자율적인 공동 사업 추진으로 그 혜택을 균등하게 분배해 협동체제의 결속을 이뤄내야 한다고 덧붙인다.
이에 한국공기청정협회는 공기청정 및 환경제어 산업을 영위하고 있는 업체들의 단합을 도모하고 지속적인 발전과 주변산업의 육성을 위해 공동기술 개발의 촉진, 체계적인 조사연구사업의 대행, 국제교류 및 국제협력 사업의 추진, 회원사간의 친목도모 등의 사업 활동을 통해 공기청정 및 환경제어산업의 발전기반을 확립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매년 국내 유일의 환경제어 전문전시회 개최
한국공기청정연구조합을 모태로 1996년 설립된 한국공기청정협회는 클린룸, 공기청정 및 환경제어, 다중이용시설 등 실내 및 실내 환경 제어산업의 자주적 개발과 도입 기술의 소화, 개량을 통해 국가산업 발전과 국민복지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 일환으로 협회는 오는 4월14일부터 사흘간 코엑스에서 국내 유일의 환경제어 전문전시회인 ‘국제 공기청정 및 그린환경산업전’을 개최한다.
2002년부터 ‘국제클린에어텍’으로 시작해 그 명맥을 이어온 전시회가 금년부터는 새로운 명칭과 함께 ‘새롭게 도약하는 2010년’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이전 전시회보다 더욱 발전한 모습으로 참관 업체 및 바이어, 참관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협회는 이를 통해 시장규모와 파급 효과면에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환경제어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참가업체들에게 직접적이며 실질적인 수요자들을 만날 수 있는 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0개사 전시부스가 마련될 예정된 전시회는 CA 인증제품관, HB 인증제품관, CA 인증시험관, HB인증시험관, HB인증시험관, 환경부 홍보관, 그리고 친환경 대표 아파트 브랜드관 등이 꾸며진다.
한편, 깨끗한 공기, 쾌적한 실내 공간을 추구하는 이번 전시회는 실내환경청정기술(IAQ(실내공기질)개선기술)/클린룸/냉난방공조기술/IAQ계측기/석면/그린홈자재를 전시 주요품목으로 운영하는 이번 전시회기간 동안 한국공기청정협회의 ‘공기의 날’ 선포기념으로 친환경 녹색기술을 보유한 기업/연구소/개인에게 환경부 장관상, 서울시장상, 협회장 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깨끗한 공기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행사의 일환으로 ‘깨끗한 공기’ 걷기대회(가칭)를 개최하고 전시장내 ‘실내공기질 개선 체험관’을 마련해 실내 공기개선 과정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체험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협회는 2010년을 협회의 제2도약기로 삼아 회원사의 발전과 우리나라 공기청정 및 환경제어산업의 발전의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