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영시, 대규모 통계조사 기관표창 수상 ”

기획재정부 장관상 수상

2016-11-16     이지원 기자
[시사매거진]통영시가 통계청에서 실시한 대규모 통계조사 업무를 완벽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5일 정부대전청사에서 기획재정부장관 기관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실시한 인구주택총조사와 농림어업총조사를 비롯해 올해 실시된 경제총조사의 평가에 따른 것이다.

이번 평가에서 통영시는 전용 통계사무실을 갖추고 지역특성에 맞는 세부추진계획 수립, 조사기간 취약지역 현지 점검 및 특별관리 등 조사 업무를 꼼꼼히 수행해 통계자료의 신뢰도 제고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안전사고 예방대책, 가구 및 사업체의 성격별 조사전략 등 세심한 조사원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조사에 임할 수 있도록 조치해 조사원 관리 부문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개인포상으로는 조사에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임한 유공공무원 6명과 조사요원 8명이 기획재정부장관상과 통계청장상을 수상했다.

김외영 정보산업과장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속에 인구주택 및 농림어업총조사, 경제총조사 등 대규모 통계조사를 완벽히 수행해 냈다.”며 “통계조사에 협조해 준 시민과 기관·단체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정책 수립의 기초가 되는 다양한 통계 개발과 질 높은 통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