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제거, 지방재배치 치료가 이루어져야”

2010-01-19     신혜영 기자

최근 다크서클 제거를 쁘띠성형(주사를 이용해 간단히 시술을 받는 것)으로 시술을 받았다가, 예기치 않은 부작용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다크서클 교정 시술을 받은 후 눈 밑이 울룩불룩하게 변했다거나 웃을 때마다 표정이 어색하게 변하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이다. 이 경우는 쁘띠성형인 필러 주입으로 다크서클을 교정했을 때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다.

LH성형외과 이용국 원장은 “다크서클 교정술을 시술하기 전에는 반드시 다크서클의 정확한 원인을 알고, 원인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재수술이나 부작용을 막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다크서클의 원인은 여러 가지인데 그 중 가장 흔한 것으로는 눈과 눈 밑의 지방, 그리고 눈 밑 골격의 형태, 피부의 두께에 의해 그림자가 지는 것이 다크서클이다. 보통 눈이 크면서 피부는 얇은 이들이 다크서클이 잘 생기는데, 눈 밑에 지방은 튀어나오고, 눈 밑의 골격은 뒤로 꺼져서 위에서 내려 비추는 빛에 의해서 어두운 그림자가 생기게 되는 것이다. 옆모습을 보면 눈동자 아래에 눈 밑 지방주머니, 그리고 그 밑에 눈 밑의 골격 순으로 돌출이 되어 있다. 각 층마다 그림자가 드리워지기 때문에 그림자가 2차례에 걸쳐 생기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다크서클은 필러주사로 해결될 성질이 아니다. 제대로 다크서클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눈 안쪽 결막을 통한 ‘지방재배치’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

지방재배치 시술은 다크서클의 원인인 그림자가 진골을 메워주면서, 지방막이 느슨해서 지방이 튀어나온 곳을 다시 조여 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방을 다시 배치해주어서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을 막는 것이다. 시술 시에는 눈 밑의 볼륨을 유지하면서 정교하게 시술을 해야 하는데, 시술경험이 많은 노련한 전문가의 시술이 요구된다.

다크서클 시술뿐 아니라 어떠한 성형이든 근본원인을 제거해야 확실한 치료가 될 수 있다. 또 원인에 딱 맞는 시술을 하면 간단하면서도 효과도 높다. 무조건 간단하다고 시술받았다가 생각지 못한 부작용으로 재시술을 받게 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하겠다.

 

도움말: LH성형외과(http://www.lhclin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