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아디다스 등 외국계 기업 취업 한 번에!

외국계 기업 취업 전문 컨설팅업체 ‘레쥬메이크’ 9월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취업 전략 강의

2016-09-23     신혜영 기자
[시사매거진]
하반기 취업 시즌을 맞아 나이키, 아디다스 등 외국계 기업 취업 문을 두드려보는 건 어떨까. 외국계 기업 취업 전문 컨설팅업체 ‘레쥬메이크’는 오는 23일 서울 코엑스 무역센터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열리는 ‘2016 스포츠산업 잡페어’ 해외 취업을 위한 강의 등 취업지원센터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레쥬메이크 스티브 오 대표는 “모의면접대회 심사위원으로서 ‘해외취업 및 외국계 스포츠산업 취업전략’을 주제로 학생들에게 취업특강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오 대표는 “레쥬메이크 취업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직무별 채용정보를 상세히 분석한 특강을 제공하겠다”며, “외국계 스포츠산업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준비사항을 알려줘 구직자의 이해와 합격 가능성에 힘을 실어주겠다”고 강조했다고 밝혔다.

레쥬메이크 취업 부스에서는 외국계 기업 취업 특성에 맞춰, 서류전형, 모의면접, 취업컨설팅이 진행된다. 외국계 기업뿐 아니라 국내 기업 공채를 준비하는 구직자에게도 채용 프로세스와 취업전략을 안내해주며 1:1 컨설팅을 진행한다. 신입 지원자들을 위해서는 1분 자기소개, 나를 돋보이게 하는 첫인상 이미지, 그룹 및 토론 면접 등 3가지 세션이 제공된다고 밝혔다.

특히 외국계 기업 취업 사례를 설명하는 면접 컨설팅 강의를 바탕으로, 지원자의 강점을 표현할 수 있는 노하우도 함께 소개한다고 밝혔다.

레쥬메이크는 지난 2009년 캐나다 밴쿠버에서 헤드헌팅 회사로 시작해, 현재는 외국계 기업 전문 취업컨설팅 회사로 활약하고 있다. 신입부터 경력직, 그리고 임원진까지 1:1 취업컨설팅을 통해 제약사, 소비재 기업, IT 전문기업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인재를 전문으로 교육한다고 밝혔다.

레쥬메이크 담당자는 “외국계 기업 전문 취업포털 사이트(www.resumake.co.kr)구축을 통해 기업의 HR 담당자 역시 구인을 위한 채용정보를 간편하게 업로드하고 인재를 적시에 채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년 초 오픈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국내 1만 7천여 개의 외국계 기업을 대상으로 운영될 레쥬메이크 취업포털 사이트는 구직자에게 채용정보의 차별성을 강화하고 국내외 글로벌 채용 활성화에 기여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